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구글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적용하기

by 연짱。 2019. 2. 1.



예전에는 익스플로러를 참 많이 사용했다. 거의 10명중에 8명이 사용할 정도로? 그러나 크롬이 점차 올라오면서 지금은 역전이 되어 크롬을 많이 사용한다. 아마 익스플로러 10까지는 좋았는데 11부터가 뭔가 이상해지긴 했다.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그거를 많이 느꼈다. 그리고 윈도우 10에 엣지가 탑재되었는데 이게 가장 주요 타격이 되어버렸다. 이렇게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크롬도 이에 맞춰서 UI나 각종 기능이 좋아졌다.



그러나 문제는 생겼다. 어느순간부터 플래시가 불편해졌다. 물론 이 플래시를 점차 줄여가기 위해 네이버에서도 노력하고 있고 각종 IT기업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아직 다음은 시도조차 못한 것 같다. 특히 티스토리만 보더라도 그렇다. 그러다가 빌드 69부터인가 허용을 해놓으면 다시 풀려서 요청이 디폴트로 되어 있었다. 그래도 flags에서 설정이 가능했기에 그럭저럭 썼는데 71부터는 아예 그 설정도 불가능하게 되었다. 네이버에서 거리뷰를 보더라도 항상 플래시를 다시 적용해야 하고, 티스토리에서도 사진 업로드할 때마다 또한 임시저장 역시 먼저 새로 허용을 적용했어야 했다.




크롬플래시허용





그렇지만 언제나 해결방법은 있었다. 오늘은 이런 불편한 플래시 허용을 항상 허용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나도 궁금해서 찾다가 어떤 카페에 올려져 있기에 글을 쓴다. 다만 그 카페도 어디서 정확히 가져왔는지 표기가 안되어 있어서 출처를 남길 수가 없다.








최근에 72까지 업데이트 되었다. 다행히 잘 적용이 되므로 혹시나 만약 본인들이 아직 크롬을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더라면 절대 도움말 -> Chrome 정보를 클릭하지 말자. 그러면 강제 업데이트 되므로! 아직 잘 사용 되시는 분들은 그냥 꾸준히 사용하시면 된다. 아니면 찾아보니 구버전으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렇게 사용하셔도 좋다.







티스토리에서 글을 쓰다보면 시간이 안되거나, 좀더 쓸 내용이 있을 때 임시저장 기능을 사용하면 좋다. 나도 종종 사용하는 편이다. 그런데 다 쓰고 나서 임시저장을 하려니, 엥? 주소창 우측에 톱니모양이 없다. 이 톱니 모양이 있어야 클릭하여 이번에만 플래시 허용버튼을 누르고 저장을 할 수 있는데.. 수천자의 글을 쓰고 없으니 할 수 없이 복사하여 다시 플래시 허용 후 붙여넣기를 통해 임시저장을 해야 하니 여간 찝찝할 것이다. 근데 네이버에서도 공식적으로 말을 했는데 뭔가 의도를 갖지 않은 단순 붙여넣기라고 했나?아무튼 그런 것으로 저품질과는 관련이 없다고 했다.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네이버 거리뷰도 마찬가지이다. 그나마 네이버는 좀 낫다. 처음에는 클릭하면 아예 지도 처음으로 나타났지만, 최근에는 로드뷰를 클릭한 곳으로 이동한다. 그래서 불편함은 좀 덜 수 있었다. 근데 이런 부분은 플래시가 아니면 힘든 부분인가. 내가 이쪽 관련자도 아니고 하다보니 왜 플래시가 안 좋은지는 잘 모르겠다. 2016년부터 구글을 HTML5로 변경중인가 보다.






플래시허용.reg

 





자 이제 본격적으로 소개 하겠다. 이 방법은 레지스트리 방법이다. 등록을 하게 되면 바로 모든 사이트에서 허용이 된다. 다만, 나도 그렇지만 모든 사이트에서 허용이 되면 좀 그렇다. 그래서 나는 특정 사이트에서만 열리도록 하였다. 첨부된 파일을 다운 받자. 이 파일은 기본적으로 네이버와 다음, 각각의 지도 사이트, 티스토리에서만 열리도록 설정하였다.










다시 브라우저를 열게 되면 허용 요청 차단 설정이 불가하게 되어 있다. 어떻게 보면 이게 불편할 수도 있지만 자주 가는 사이트들이라면 본인이 등록을 해주면 좋다. 솔직히 플래시는 먼저 차단을 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라면 허용을 해주는 것이 좋아 보인다. 








나같은 경우는 이렇다. 나는 주로 네이버를 쓰므로 네이버을 우선 허용해놓고 다음과 네이버 지도를 모두 허용, 티스토리와, 내 블로그 그리고 글쓰기 부분을 허용으로 해놓았다. 이런식으로 본인들이 미리 허용할 사이트를 등록해주면 자동적으로 허용이 된다. 


그렇다면 다른 사이트들은? 그럴 때에는 플래시가 있는 부분에 톱니바퀴와 Adobe Flash Player을 사용하려면 클릭하세요 라고 뜨기 떄문에 그렇게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 콘텐츠 설정 -> 플래시로 들어가면 이렇게 추가가 되어 있다. 예전에 직접 사이트 추가가 가능했던 부분들이다. 



나도 이렇게 설정하고 글을 쓰거나 거리뷰 등을 볼 때 되게 편하다. 한 번 더 클릭을 하지 않고 매번 바로 사용이 가능하니 단 몇 초라고 하지만 몇 분의 시간의 절약한 것 같다.



다만, 어떤 분들은 모든 사이트들을 차단하고 싶다는 분들도 계시다. 그렇기에 이 역시 호불호다 있어 보인다. 혹시나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이 설정을 되돌리는 방법이 있다. 아래 레지스트릴 다운 받아 추가 하시면 된다.





플래시되돌리기.re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