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상권

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시외버스 시간표

by 연짱。 2018. 10. 29.

지난번에 작성하면서 고속버스는 그럭저럭 할만했다. 근데 시외를 보니 꽤 걸리겠는데 싶었는데..막상 편집을 하고나니 그렇게까진 아니었다. 좀 축약을 해서 그런가??




대구




이제 동대구도 끝이 났다. 남은 것은 대전복합이다. 다행히 엑셀화는 다 해놨다. 편집만 하면 된다. 정말 예전만 하더라도 환승센터가 없을 때에 대구 사람들은 꽤 불편했겠다. 회사터미널이 있고 각 터미널마다 노선이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곳에 가야 탑승을 할 수 있었으니. 근데 이젠 정리가 되었으니.. 서부만 잘 정리하면 대구는 이제 교통 불편은 많이 사라질 것 같다.



이는 대전도 마찬가지이다. 아직도 유성과 대전서남부가 있다. 분명 여기로 합치고 대전복합과 이원화를 하는게 맞아보인다. 빨리 유성터미널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이런 면에서 광주는 정말 일원화 하나로 잘 하고 있다. 개인적인 욕심이지만 송정역환승센터는 무산이 되었으면 좋겠다. 차라리 서남부 지역을 모두 여기로 경유하게 만드는게 더 나을 것 같다. 아님 일부경유만 하던가. 근데 그만큼 수요가 있으려나 모르겠네. 어자피 나주역 더 확장하고 무안공항경유도 생기면 증차가 되는 걸로 나오고 있는데 그러면 나주도 더 많이 멈출 것이고. 개인적으로 서남부 허브를 광주송정보단 나주로 만드는게 훨 좋지 않을까싶다. 목포도 많이 가고 광주송정도 많이 가지만, 어자피 광주-강진뚫리면 나주로도 접근이 쉬울 것이고.



아무튼 대구는 큰 도시이기 때문에 이원화를 통해 잘 해결해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궁금하긴하다. 사진으로보면 되게 건물이 커서 비현실적으로 보인다. 가보고싶은 곳은 많은데 현실적으로는 못 가고.. 이러는게 인생 아니겠나...




동대구환승센터시외버스






전국각지로 노선이 있다. 고속에서는 전라권이 있었지만 시외에서는 하나도 없다. 역시 김해공항은 배차가 많다. 지방에서는 잘나가는 공항이니깐. 경북대의 경우 뭐 다른 대학들도 마찬가지지만 Gyeongbuk Univ.가 맞다. 그렇지만 대학이 원래부터 쓴 것들이 있기 때문에 Kyungpook으로 했다. 전북도 마찬가지이다. 나 재학중에 비로소 Jeonbuk을 사용하긴 했지만 논문이나 여러 이유로 인해 아직도 Chonbuk을 못 벗어나고 있다. 촌북ㅋㅋㅋㅋ




대구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