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상권

동대구복합환승센터(터미널) 고속버스 시간표 요금표

by 연짱。 2018. 10. 26.

전국에 많은 버스터미널이 있다. 그 중에 큰 건물이 몇 개 있는데 아직까진 국내에서는 단인건물로는 광주 유스퀘어가 1위일 것이다. 그러나 복합으로 지어진 동대구의 경우 건물 자체로는 가장 크지 않을까싶다. 이런 것에 대한 통계도 없고 실제 비교한 것들도 없어서 짐작일 뿐이다. 




대구광역시




아울러 국내에는 몇개의 복합환승센터를 만드려고 한다. 광주송정역도 그 중에 하나이다. 초반엔 잘 나갈 것 처럼 보이더니 지금은 흐지부지가 되어버리는 바람에. 현재 주차장 자링부지를 사용하는데 그 동안 주차장은 어떻게 해결할 것이며, 주변 도로 상황도 그렇고 좀 애매한 면들이 있다. 하지만 민간공항이 이전을 하게 되었고 군공항도 왠지 느낌이 좋게 흘러가는 것 같아 공항부지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므로 분명 어느 정도는 이점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도 만찬가지다. 여기도 군공항을 이전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근데 쉽지가 않기 때문에.. 버스와는 전혀 관련이 없지만 지역 뉴스이기 때문에.



대구는 경부선이 지나는 길목이기 때문에 철도도 많이 발전되었다. 그러기에 지금의 동대구역이 생긴 것이다. 이제 서대구역도 생기면 더더욱 주민들의 교통접근성은 좋아질 것이다. 달서를 비롯해서 다소 서쪽에 있는 분들이 더 빠르게 이용할 수가 있다. 이는 인구가 200만이 넘는 대도시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그러므로 광주도 더이상 광주역진입은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헐어서 개발을 하거나 아니면 정말 대구-광주선을 만들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아야 한다.



대구도 광주처럼 대구경북의 하나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버스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경북 각 지역에 여러 버스들을 운행하고 있으며 당연히 경남도 커버를 하고 있다. 이 부분은 다음 시외버스편에서 논하고 오늘은 고속버스편을 준비했다.





동대구환승센터고속버스





역시 전국 각 주요지역에 버스노선을 가지고 있다. 영주의 경우 어떤 이유에서 고속노선을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확실히 서울노선의 경우는 광주가 대단한 것 같다. 워낙 버스강세지역이기에. 금호고속 본진 아닌가? 인구도 한 80만 가까이 차이가 나는데도 배차가 광주가 더 좋다.






대구광역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