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상권

대구서부정류장 시간표 확인 최근

by 연짱。 2018. 9. 8.

대구시




오늘은 달구벌의 서쪽을 살펴보려고 한다. 인구가 많다보니 하나의 장소에서 여러 노선을 취급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서울만 보더라도 4개로 나뉘어져있고 상봉까지 추가하면 5개가 된다. 무엇보다도 시외나 고속라인에 따라 나눈다면 보다 이용하기엔 쉬울 수 있다. 광주의 경우 지역인구가 많이 타 광역시에 비해 많은 편은 아니고 또한 전남권을 다 합치더라도 부산에 조금 못 미치는 수준이라 2개로 나눌 필요가 없다. 무엇보다 광주송정역이나 광주공항이 있기 때문에 조절이 가능하고, 전남 서부권인 여순광은 거기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구는 일단 서부와 북부, 서대구고속, 동대구가 있다보니 분산은 잘 된다. 내가 그쪽 주민이 아닌지라 지금부터 작성하면서 어느 터미널에 주로 어떤 지역노선을 취하는지 살펴봐야겠다. 



소개하는 서부터미널은 시외노선을 일단 담당한다. 특히 경남서부지역을 주로 취급한다. 그래서 그 지역을 가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이용하면 된다. 저번에 말했던 목포-영암간의 농어촌버스가 운행하는 것처럼 이런 노선들이 많다. 대신에 차는 좋은 것으로 운행하겠지?



서부정류장




위성으로 보면 은근히 아지자기한 느낌이다. 그래도 본건물을 가운데에다가 설치를 해서 조금은 공간적으론 넓게 사용할 것 같다. 정차차량들이 다 가장자리에 있고 그 사이로 진행할 수 있는 최소한의 공간이 딱 맞게 있어서 잘 이용하고 있는 것 같다.




서부정류장위치



더 뚝 고도를 높이면 주위가 다 주거지이다. 지하철이 다니고 있어서 멀리서도 오기 편할 것 같다. 바로 앞이 터미널이라. 광주도 그래야 하는데 여러 문제들이 있어서 시간이 엄청 걸릴 것 같다. 




대구서부터미널시간표1





서부터미널은 2가지로 나뉘었다. 아무래도 경남권이 많다보니 거기 하나와 나머지 노선들 하나로 2개이다. 의외로 진안과 남원이 있어서 깜놀했다. 이전에 그 지역 포스팅하면서 분명 있었겠지만 기억이 안 날 뿐. 역시 포항 노선이 많긴하다. 




대구서부터미널시간표2





확실히 경남권이 많긴하다. 




대구시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