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상권

경북 울진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by 연짱。 2018. 9. 3.

울진군






오늘을 마지막으로 경북편을 마친다. 일단 대구 서부와 북부는 할 예정이다. 동대구는 아직 미확정.


이곳은 예로부터 강원도에 속해있었다. 그러다가 1963년에 경북으로 편입이 되었다. 다른 지역이지만 울릉군은 강원에, 경남에도 속해있었다가 1914년부터 쭉 경상북도 행정구역에 속해있다. 동해안 어느 지역이든 크게 발전하기가 어렵다. 바로 높은 산맥이 있기 때문에 땅이 지좁을 수밖에 없다. 그래도 울진엔 관광지가 있다. 금강송면이라는 행정구역이 따로 있을 정도로 금강송이 유명한 곳이다. 거리뷰로 확인해봤는데 많이 들어본 왕피천까지 도로가 있어서 여름이 되면 꽤 절경을 보여줄 것 같다. 아쉽게도 다음 로드뷰에서는 확인할 수가 없다. 이제보니 다음 지도는 https가 설정이 안되어있다. 그래서 지도를 삽입한 포스트에서는 보안연결이 안되는 거였어..



동해선 철로가 생기면 본격적으로 동해안 지역 관광이 활성화가 될 것 같다. 아직 철로가 없어서 포항쪽 국도7호를 타고 가야 대구나 부산 등을 갈 수가 있었는데 앞으로는 더 많은 선택이 생길 것 같다. 




울진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그래도 나름 버스는 많이 있다. 위로는 강원도이다보니 그쪽 방면 차량도 많고, 또 남쪽으로는 앞서 말한 국도7호선을 통해 포항으로 갈 수 있으니 대구나 부산까지 운행을 하고 있다. 완행차량도 있고 준무정차 차량도 있으니 이를 잘 확인하고 타시길 바란다.





울진군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