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상권

칠곡 왜관남부버스정류장 시외버스 시간표

by 연짱。 2018. 8. 25.

칠곡군





경북 지역도 슬슬 끝이 보이기 시작한다. 일단 시간표는 엑셀화 작업을 다 해놨다. 편집만 하면 바로 작성할 수 있다. 이제 대구만 작성하면 경남으로 넘어가게 된다. 그리고 오늘부터는 조금 포스트형식을 바꿀까 한다. 기존에는 터미널 위치를 지도상으로 캡쳐를 해서 했었는데, 며칠전에 출처까지 다 표기를 했지만,아무래도 블러처리를 한 것이 마음에 걸려서 지도 태그를 이용하는 것으로 바꿀까 한다. 그러면 좀 더 그 주변 지역에 대해 거리뷰나 위성사진을 이용하는게 수월해 질 것 같다. 그러므로 다시 이 말은 예전 것들을 수정해야 한다는...



칠곡은 대구와 구미사이에 있다. 근데 왜 칠곡터미널이라는 이름은 없고 왜관인지 궁금하다. 문경도 그렇고. 본래 커서 그런가? 아무튼 살펴보니깐 이곳도 남모를 아픔?이 있더라. 지금 대구 북구에 있는 동천, 관음, 구암, 읍내 등이 원래는 칠곡땅이었다고 한다. 80년대에 북구에 편입이 되고 또 다른 지역은 구미에 편입되는 등 땅이 갈라졌다고. 그래서 북구 지역을 보면 칠곡이 많이 보이는 것이다. 나무위키에 cgv칠곡이 있길래 내가 아는 걸로는 군단위로는 유일하게 충남 홍성뿐인데 추가가 되었나 싶었다. 아직까지는 이곳뿐이다.



근데 워낙에 자유한국당 이완영 의원때문에 자주 지역이름이 보여서 그런가 은근히 사람들에게 인식이 되기도 하는 것 같다. 좋든 나쁘든간에. 사람이 문제지, 지역이 문제는 아니니깐.




왜관남부정류장시간표





왜관은 남부와 북부정류장 이렇게 이원화로 운영하고 있다. 이 중 남부만 시외버스 노선을 취급한다. 그러나 이곳도 마찬가지로 농어촌 버스와 혼재되어 있다. 그러나 경부선 열차가 있으니 그냥 열차를 타는게 더 나을지도 모른다.





칠곡군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