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조금은 더 다가온, 이바다_지금 뭐해 (Crosh on you)

by 연짱。 2018. 5. 11.






이바다지금뭐해@엠넷






이바다가 신곡을 발표하였다. 근데 이전에 냈던 곡들과는 조금은 다른 분위기다. 댄스풍이 가미된 곡으로 뭐랄까, 케이시나 다른 어반가수들처럼 비슷한 분위기의 곡들이다. 그래도 나름 3번 트랙은 본인 느낌이 있는 곡이다. 



타이틀곡인 지금 뭐해는 퓨처베이스가 가미된 곡이다. 처음 들어본 용어라 검색해봤는데 대충 어떤 스타일인지는 알겠다. 뭐만 하면 자꾸 로파이나 재즈힙합이 나오게 되는데 그거랑 없지않아 비슷하다. 또 이왕 그 글에서 나온 덥스텝도 알아봤는데 그것도 대충 어떤 느낌인지 알겠다. 근데 내가 자주 듣는 장르의 기법들은 아닌지라 나중에 들어도 잘 모를 것 같다.



어쨌든 이 곡은 통통틔는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물론 이바다의 음색은 당연히 돋보인다. 근데 처음 도입부 사운드는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다. 근데 또 기억은 없다. 지다일까 싶어 들어봤는데 아니었다. 리소일가 싶었는데 아닌 것 같고.. 어떤 곡일까?? 공식음원은 아니고 인스타그램에서 그냥 본 것일까? 분명 들었는데...





https://youtu.be/AVJ4ogR_r18




생각해보면 아직 이바다는 방송출연은 한 적이 없는 것 같다. 본인이 안 하는 것인지 아직 섭외가 없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도 처음엔 케이시가 안 나갈 줄 알았다. 근데 언제부턴가 나오는 것 봐서는 이바다도 조만간 출연하지 않을까 싶다. 근데 소속사 누플레이 대표가 에코브릿지다. 물론 출연은 안했던 것은 아니지만 그의 성향도 다소 그래서. 그래도 혹시 모른다. 지금보다 이바다가 좀 더 알려지면 그 땐 방송에서 그 음색을 들을지도. 근제 언제 산타뮤직 나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