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너무나도 좋은, 러블리벗_Evergreen (Vocal 용은)

by 연짱。 2018. 5. 1.




러블리벗Evergreen@엠넷





오랜만에 러블리벗의 곡이 나왔다. 2016년 1월에 곡을 발표하고 2년이 지나서야 발표했다. 분명 본인들의 곡이 많이 있음에도 나는 왜 자꾸 사랑의 단상만 생각나는지 모르겠다. 그만큼 그 곡들이 좋았다는 거겠지.


이번 앨범은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다. 지금 소개하는 곡과는 정반대의 분위기의 곡도 있으며 사이에 중간 중간이 있다. 근데 내가 들었던 러블리벗의 곡들은 이런 분위기들이라 새롭게 도전한 곡들은 크게 다가오질 않는다.



타이틀인 이 곡은 새롭게 참여한 신예 보컬리스트인 용은의 목소리가 매력적으로 들리는 곡이다. 약간은 거칠거칠한 느낌을 가져 색다르게 느껴진다. 특히 곡 후렴 들어가기 전에 저음 부분이 있는데 굉장히 낮음에도 훌륭히 표현했다. 나는 여성의 경우 고음도 고음이지만 저음을 잘 부르는 사람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근데 여기다가 고음까지 되는 용은이라서 보컬 자체로만 보면 탐낼만한 인재라고 생각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VUkzZwHKBIU




전체적으로 차분한 느낌이다. 정말 곡을 듣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과거를 회상하게 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 준다. 역시나 뒤에서 들리는 첼로가 곡의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최근에 이렇게 좋은 곡을 들은적이 없는데 정말 상반기 최고의 곡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좋은 곡이 나왔다. 가사도 예쁘게 잘 나왔다. 한동안 계속 이 곡만 들을 것 같다. 특히 잠들기전에 계속 재즈힙합을 듣고 있는데 앞으로는 이 곡이 자장가가 될 것 같다. 페북만 계속 했으면 당장 소개했을텐데.



간만에 lb를 본다. 대학다닐때 겁나게 풀었었는데 역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