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더욱 세련되어 가는, 소마(SOMA)_고마워 [봄]

by 연짱。 2018. 4. 16.





소마고마워@엠넷





올해는 언제쯤 소마의 곡이 나올까 싶었는데 드디어 나왔다. 작년에 기대했던 몇몇 중에 유일하게 뜨지 못했던 소마이다. 그래도 다행인게 점차 많이 알려져서 다행이다. 근데 생각해보니 그것들도 다 바이럴인 것 같다. 이바다도 딩고뮤직에 나오기 했었으니. 아직 소마는 한번도 못 본 것 같은데, 나만 그런걸까? 언제 소개되었는데 내가 못 본 것일까?



이번 곡은 타이틀보단 이 곡이 참 좋다. 곡 분위기가 슬픔을 머금고 있다. 갈수록 곡이 좋아지는 것 같다. 처음 등장했을 때에는 본인 스타일이 보이는 곡 위주로 해서 곡은 좋은데 대중성이 떨어졌었다. 근데 지난 번에 나온 곡도 그렇고 이번 EP에도 점차 대중적인 요소들이 갖추어진 것 같다. 물론 타이틀은 여전히 본인 느낌이지만 이 곡은 다시 한번 굿 굿!




https://www.youtube.com/watch?v=eBi7-CIGAPM




앨범 자체는 '봄'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 곡도 새로운 출발이라는 느낌의 '봄'을 소개 하고 있다. 이전의 연인에게 받았던 상처들이나 아픔이 지금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데 항체같은 역할을 해준다고 하면 되려나? 다만, 이 해석은 가사자체의 이야기일 뿐이다. 반어법으로 너가 날 이렇게 힘들게 했지만 나는 아직도 너의 그런 것 조차 좋고 그립다라고도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다. 후자 해석은 곡 느낌이 그래서 그렇다.



논란이 많지만 진짜 한번 페북에 떳으면 좋겠다. 그럼 완료율 100%달성하니깐. 꼭 내 목표달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깝기 때문이다. 멜론 댓글도 보니깐 반응이 진짜 좋더라. 이정도 팬덤이면 조만간 뜨지 않을까싶다. 요즘엔 곡도 곡이지만 목소리를 많이 보더라. 그래서 내가 별로라고 생각하는 멜로망스가 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