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입소문 타던 그들!! [ 새소년_긴 꿈 ]

by 연짱。 2017. 8. 23.





오늘 소개할 곡은 그동안 여러 곳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던 새소년이라는 밴드의 긴 꿈이라는 곡이다. 물론 나는 이번에 처음 알았지만 알고보니 여러 곳에서 열심히 활동하며 알려왔던 그들이다. 특히 네이버 뮤지션리그에서 열심히 활동하다보니 붕가붕가레코드 레이블에도 합류했다. 그쪽과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 밴그, 그룹 활동하기엔 그쪽이 좋지. 




이 곡은 뮤직메이트어플의 플레이리스트의 곡들을 듣다가 알게되었다. 이전에도 말했다시피 이 어플에서 몇곡을 간추렸는데 아마 계속 초이스한 곡들을 포스팅하지 않을까싶다.




새소년긴꿈@엠넷





이 곡은 뮤비도 독특하다. 한컷의 이미지를 연속으로 만든 픽실레이션기법을 사용하였다. 4분 25초 가량이다보니 비교적 짧아서 가능했던 것 같다.


역시나 홍대에서 많은 공연을 하다보니 유튜브에 공연 영상들이 많다. 그 중에 댓글하나가 내 눈을 사로 잡았던게 있는데, 음원에서는 남자인줄 알았는데 영상을 보니 여성이 부르고 있다며 놀랬다는 것이다. 물론 나도 사전에 멤버 구성을 봤기 때문에 여성이 있는 줄을 알았지만 보컬인지 베이스인지 등등 을 안봤더니 나도 보컬이 남자인 줄 알았다가 조금은 놀랐다. 그래서 다시 음원을 들어보니깐 1절만 그렇지 2절부터는 좀 그런 느낌이 덜하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여러모로 신스팝 느낌이 좋다. 최근에 신스팝 노래들이 많아졌다. 아무래도 트로피컬 하우스와 마찬가지로 심리적으로 어떤 영향을 주다보니 이 계열 곡들이 많아지는 것인가? 역시 유행은 돌고 도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