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해외

고개를 흔드게 만드는[ Incognito(인코그니토)_1975 ]

by 연짱。 2017. 8. 11.





요새 새로운 커버출처를 몇개 발견했다. 그동안 개인채널에 실려있는 커버만 생각했는데 다시보니깐 우리나라에 실용음악과들이 참 많다. 실음고도 있고, 예대에도 있고. 보니깐 채널을 운영중이었다. 그중에 하나 오늘은 서실음의 커버영상을 보고 원곡을 찾아 들어봤다. Incognito(인코그니토)의 1975라는 곡이다.



영국 그룹으로 애시드 재즈 그룹이다. 81년부터 활동해서 일단 지난해까지도 계속해서 앨범을 발매하고 있는 그룹이다. 대단하다. 애시드 재즈 그룹이 이렇게 오래 활동 하는 모습을 보다니. 보통 아이돌 그룹도 10년도 어렵도 20년은 정말 보기 힘든데 40년을 바라보다니...




Incognito1975@엠넷



https://youtu.be/_7OGzkYNZwM




한국에는 아쉽게도 본 앨범 라이센스가 없다. 그나마 다행히 베스트앨범이 있다. 유튜브도 많은 라이브영상들이 있는데 보니깐 한국에도 2011년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보니깐 한국사람들도 많이 좋아한다. 


어느 곡이나 마찬가지로 후렴구가 그 곡의 하이라이트인데, 이 곡은 그루브가 있어서 좋다. 특히 마지막 후렴구 앞에서도 화음을 넣어가며 곡을 진행하는데 감탄이 나온다.




전체적으로 이 곡은 약간 필리소울느낌이 난다. 밴드형식의 필리소울이랄까??아니면 펑크형식? 들을때 스티비원더생각이 들었다. 펑키한 재즈???뭘까 대체



내가 봤던 서실음 영상의 주인공은 이런 느낌은 물론 주진 못했다. 그렇지만 그 영상에서도 코러스화음을 넣어주다보니 충분히 멋있는 음악이 나왔다. 이 곡에서는 in 1975라는 가사가 있는데 여기가 가장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서실음 공연 영상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