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5년만의 4집앨범..NY물고기_Miracle/현실행성

by 연짱。 2017. 7. 16.





나는 예전부터 느낀 것이지만 NY물고기.. 생각보다 인지도가 얼마 없었다는 것에 실망감이 있었다. 누가봐도 진솔한 마음으로 곡을 부르고 곡을 쓰는데 저조한...특히 플레이리스트 작업할 때 그의 곡들을 넣었는데 글쎄...



이번에 5년만에 발매한 4집은 좀더 다를 것이라고 믿고 싶다. 하지만 이번에도 조금은 조짐이 좋지 못하다ㅜㅜ 분명 좋은데... 10곡 중에 5곡을 초이스 할 정도로 좋은 곡들이 많다.




NY물고기@엠넷





뉴욕물고기의 특징은 앨범아트가 독창적이라는 것이다. 기존의 앨범아트들을 보면 다 그렇다. 이번에도 그렇다. 마치 브라운아이즈 3집과 비슷한 느낌이랄까??


이번 앨범 BLACK KNOWLEDGE은 더블타이틀이다. 이미 지난 번에 선공개한 Miracle과 현실행성이다. 둘다 분위기는 조금 다르다. Miracle은 마치 선셋? 또는 선프라이즈 같은 느낌이다. 얼마전 효리네 민박으로 조금 알려진 Khruangbin의 White Gloves와 동일한 성격?


현실행성은 무언가 질문을 던지는 듯한 느낌이랄까? 너는 왜 사냐같은 뭔가 철학적인 질문은 던지는 듯한 느낌의 곡이다. 가사를 떠나 곡분위기가



이번 앨범에 꿈 있기에, 시간의 주인, Money도 추천하는 곡이다. 특히 Money 이곡 은근히 좋다 들으면 들을수록. 아쉽게도 유튜브엔 영상이 없어서 내 인스타와 페북 영상을 소개한다. 인스타는 Mircale, 페이스북은 현실행성





https://www.youtube.com/watch?v=GHrgoE576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