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통통통 리듬감! 김수영_언젠가 알겠지

by 연짱。 2017. 7. 8.




몇달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인상깊은 영상을 보았다. 기타를 치며 음악을 부르는데 본인이 또 나타나며 이동하는 영상. 쇼파에 앉았있다가 갑자기 선채 나타나거나 이런 식으로 합성된 영상을 보았다. 독특했다. 곡은 계속해서 진행하며 부르는데... 근데 그 영상의 주인공이 바로 이 포스팅의 김수영이었다.





김수영언젠가알겠지@엠넷



언젠가 알겠지

김수영




그때 이름은 기억은 못했으나 얼굴은 기억했다. 뭔가 통통한 듯 아닌 듯한 얼굴을 가졌었는데 혹시나 해서 유튜브에 김수영이라는 이름을 쳐보니 그 영상이 나왔었다. 그때 그 곡들의 기억들은 뭔가 조용한 듯 아닌 듯한 느낌이었다. 곡은 괜찮았었다.



데뷔 앨범인 이 앨범의 더블타이틀 중 하나 [ 언젠가 알겠지 ]는 그 때 그 기억과는 다른 곡이다. 뭔가 리드미컬한 느낌의 곡이다. 후렴부분에서 소절의 첫 부분을 높게 시작하는 점이 특징적이다. -^-__ 이런 느낌이랄까? 


이 앨범의 세션 중 드럼만 타인이 하고 기타와 베이스는 본인이 직접하였다. 베이스도 본인이 할 줄은...


또한 목소리를 들어보면 맑은 목소리이다. 뭔가 이나래와 비슷한 느낌? 이나래와 손주희를 혼합한 듯한? 슬픈 발라드도 잘 어울릴 것 같다.





https://youtu.be/--Nb0KT8w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