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아직도 나는 이곡을 듣는다. 윤미래(T) - 떠나지마

by 연짱。 2017. 3. 24.





때는 2009년.. 대학 동기의 싸이월드의 BGM이었던 이 곡이다. 처음에는 잘 몰랐었다. 뭐 전혀 느낌이 없었기 때문에. 하지만 나중에 되어서야 이 곡을 듣는데 왜 자꾸 그런 느낌이 나는 것인지 했었다...


평소에 이 곡을 들으면 그냥 그런 거구나 하는 노래일 수 있다. 하지만 어느 곡이든 자신의 상황에 대해 맞추어서 들으면 그 곡이 이해가 되고 감정이 이입될 수 밖에 없다. 이 곡도 그런 곡이다.





윤미래떠나지마@엠넷






나온지 수년이 되어가는 곡인데 아직까지 제대로 된 커버 영상이 없다. 그만큼 이 곡을 부르기가 힘들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인가?


가사를 살펴보면 떠나지마부터 시작해서 상대를 보내주기 싫은게 다분하다. 안쓰럽다. 하지만 떠날 사람은 떠난다ㅜㅜ


다시 유튜브로 돌아가면 괜찮은 커버는 정세미버전이 가장 좋다. 그외 딕펑스나 다른 커버영상 몇개 안되지만 다 기대 이하이다. 아무래도 이 곡은 가창보다는 느낌을 살려야 하다보니 그런 것 같다. 물론 후렴부분 한 4마디?정도는 높은음에서 놀아야 맛이 살기도 하겠지만, 굳이 높지 않더라도 괜찮을 곡 같다. 감정이 중요한 문제...



윤미래 곡이니깐 분명 인지도도 있고 실제로도 인기가 있는 곡인데 왜 커버가 없을까 진짜...숨은 고수들 좀 불러주세요ㅜㅜ


추가로 유튜브에 보면 정세미가 커버한 곡들이 몇 개 있다. 목소리가 진짜 옥구슬 같아서 듣기에 시원시원하다.








커버 영상

https://youtu.be/64ZETwrcg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