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거친 락 스피릿!! 유성은 - 참회록 (Prod. By 윤도현x허준)

by 연짱。 2016. 11. 12.




tvn에서 재미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노래의 탄생이다. 예전에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몇편정도를 하다가 한달전쯤에 정규로 자리 잡은 프로인데, 누군가가 만들어 놓았거나 또는 악보는 없지만 입으로 계속 나오는 곡들을 여러 음악가들이 편곡을 해서 하나의 음악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요새 1~2주 정도는 보질 못 했는데, 지난 주 방송에서 나온 유성은이 보컬이고 윤도현과 허준이 프로듀싱을 한 이 '참회록'이 굉장히 좋다.





유성은참회록@엠넷






내가 제일 싫어하는 장르? 아니 안 듣는 장르는 랩/힙합이다. 뭐 가끔씩 알앤비힙합이나 이런 쪽으로는 듣지만 일년에 거의 손가락 내로 들을까 말까하는 장르이다. 이와 더불어 락도 마찬가지인데 정통락은 안 든는 편이다. 근데 이번에 나온 이 참회록은 왜이리 끌리는 것일까?


사실 락이라는게 많은 시간동안 남성의 전유물로 전해져왔다. 락그룹의 여성보컬은 쉽게 찾아볼 수가 없다. 그만큼 락이라는게 힘이 많이 들어가고 분위이가 어둡고 그러다보니 여성들이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웠지 않나 싶다. 하지만 이번 유성은의 경우는 오... 굉장히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특히 이 곡에서 간주부분 들어가기전에 약간 탱고풍에 살짝 발을 들였다가 다시 빼는 그 부분이 굉장히 섬세하다고 생각된다. 전체적으로 유성은이 이 곡에 잘 어울러 진행되었다. 긁은 부분은 긁어주고 하는게 락감성에 충실했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마지막에 윤도현의 기타연주는 뭐 말을.....






@네이버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