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안아 - Flipped

by 연짱。 2016. 10. 28.




간만에 기분이 좋아지는 곡을 발견했다. 안아라는 혼성그룹이라고 하는데 근데 영상을 보면 동성그룹으로 나온다. 뭐가 맞는건지.. 아무튼 안아라는 그룹! 기억하겠어!!


팀이름부터 조금은 그렇다. 대부분 명사형 단어를 쓰는데 안아라..






안아Flipped@엠넷





아무리봐도 팀이 바뀐 듯 싶다. 처음에는 남녀혼성이었다가 다시 여성듀오로 바뀐 것 같다. 앨범아트에도 여성 2명이 나오는 걸로 봐서는...


다행히 동영상이 있었다. 음원도 있을까 말까 싶었는데 대신 공연영상이!! 작년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공연했던 것인데 보컬 여성분 인스타그램 친구분과 비슷하게 생기셨다..


가사의 내용은 2010년에 개봉한 영화 Filpped를 보고 만들었는데,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게 됨으로써 이전의 날 보던 눈빛과 여러 행동들이 갑자기 바껴버린게 당황스러우면서도 웃음이 나는 그런 모습을 담았다. 곡 제목이 '뒤집어진'이런 뜻이기에 영화도 곡도 그런 의미에서 사용되었다.


음원으로 들었을때에는 박새별의 느낌이 든다. 특히 발음부분이 그렇게 느껴진다. 근데 영상을 보면 그렇지는 않고...


다행히 유튜브에 작년에 발매했던 앨범의 곡들을 같은날에 공연한 영상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