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차시간표/전라권

호남선 김제역 열차시간표

by 연짱。 2018. 7. 10.







최근에 SSD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다가 사망하는 바람에 AS를 보내고 새 SSD를 받았다. 그로 인해 이달의 인디포크도 작성하지 못했고 버스와 이차 시간표를 올리지 못했다. 하드에 다 저장되어 있고 최근은 아니지만 대략 1달 이전까지 자료들은 다 클라우드에 있어서 노트북에서 편집하면 되지만 그냥 데탑에서 하고 싶었다. 어쨌든 다시 프로그램 다 설치하고 글을 작성한다.



김제역은 호남선에 위치하고 있다. 김제역 위치가 시가지 가장 외곽에 있어서 역건물쪽을 보면 아파트도 보이고 하는데 반대편을 보면 논밖에 없다. 특히 밑에서 올라오는 상행선을 탔을 경우 회전을 하고 바로 플랫폼 진입이라 저번 신태인역 하행과 비슷하다. 특히 계속해서 우측에 농사를 위한 수로가 있는데 그것도 은근히 신경이 쓰인다. 오른쪽에 타고 앉아 밖을 보면 계속 그것만 보인다. 



김제는 익산 군산과 함께 호남평야를 이루고 있어서 대체로 농지가 많다. 특히 모악산을 제외하고는 고저가 없는 지역이라 호남고속도로를 타고 바라보면 저 멀리까지 산이 보이지 않고 낮은 구릉지만 보일뿐이다. 그래서 지평선 김제라는 슬로건을 걸었겠지.



김제역시간표






여태까지 김제역을 표기하면서 Kimje라고 했다. 신태인부터는 Gimje로 바꿨는데 그동안은 실수..김천도 처음엔 확인하고 Gimcheon이라고 했었는데 김제를...


여전히 통일이 안되고 있다. 대체로 높이 너비는 마췄는데 김제에서 수서를 운행하지 않음에도 수서가 포함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