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기권

경기 광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최신

by 연짱。 2020. 3. 12.

광주시외버스터미널





도대체 왜!! 네이버에서는 내 티스토리 썸네일 노출이 안되는 것인가.,..이유를 모르겠군..뭐 에디터를 구버전으로 해서 된다는 사람도 잇긴한데..그래서 바꿔서 작성을 해본다.



오늘은 광주광역시가 아닌 경기도 광주시의 시외버스 시간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경기 광주는 딱 한번 가봤다. 사촌 누나 결혼식을 야외에서 햇는데 광명에서 안양으로가서 서울외곽도로타고 광주시청 앞으로 해서 남한강을 따라 갔었다. 근데 확실히 서울 외곽도시라 그런지 가는 길마다 카페들이 즐비했었다. 근교로 놀러간다는 느낌이 뭔지를 알았었다는. 여기 광주광역시에서 외곽으로 나간다면 보통 담양 화순을 많이 가고 나주도 오는데 쨉도 안되는 기분일 것 같다.



광주하면 생각나는 것이 옛날부터 주요 도시라는 것이다. 광주유수부를 비롯해서 드라마에서도 나름 많이 나왔다. 특히 기억나는 것은 어릴 때 방송해줬던 명성황후에서 광주유수였던 박영효이다. 거기서서는 차철순씨가 했고 또 조선총잡이에서는 지승현씨가 했다. 뭐 아무튼 광주는 그만큼 한양도성을 지키는 중요한 곳이었다는 것.






그래도 나름 광주터미널 노선이 있는 편이다. 배차는 많이 없어도 좀 있다. 여기서 광주유스퀘어와 광주를 이어주는 버스 행선판에서는 광주 -> 광주인가?ㅎㅎㅎ 예전엔 금호고속 직행노선은 기본이 광주 -> 광주를 해놓고 거기에 판떼기를 얹히는 구조였는데...지금은 LED로 다 바뀌어서.



이곳 광주도 중부고속이 지나 경북 충북으로도 가기 좋으며 또 중앙고속도로도 접근성이 좋아 공단이나 물류센터들이 많다. 요즘에 보니깐 곤지암hub 떠오르는(?) 곳이던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