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기권

하남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20년 최근)

by 연짱。 2020. 1. 6.

 

오늘은 경기도 하남시외버스터미널의 시간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하남은 서울 하남과 강동 옆에 붙어있는 곳이다. 그러다 보니 강동과 함께 어울러지는 면이 있어보이긴 하나, 그 외 지역은 물류센터나 산업단지들이 있어 경기는 경기구나 함을 느낄 수가 있는 곳이다. 물론 이는 위성사진에서 확인하여 말한 부분이다.

 

하남은 원래 현 광주시의 일부분이었다. 그러다가 89년에 분리승격이 된 곳으로 지금은 서울의 위성도시격이다. 많은 주택단지가 생겨서 그런지 몰라도 2015년 인구가 16만이 넘었는데 2019년에는 무려 27만이 넘는 도시이다. 4년 사이에 10만 이상이 늘었다. 실제 거주자가 옮겨갔는지, 아직 주소지만 옮겼는지는 모르겠지만 서울 인구가 천만명 밑으로 떨어지게 하는 것에 도움을 준 것은 맞는 것 같다.

 

 

 

 

 

20년 첫 포스팅이기도 하지만 수정날짜에 19가 아닌 20으로 시작하니깐 아직은 좀 그렇다. 작년에 19를 적응하는데 좀 걸렸던만큼 이번도 그러지 않을까싶다.

 

일단 하남은 그렇게 많은 노선은 없다. 서울-양양고속도로로 인해 그런지 몰라도 강원행 비율이 타지에 비해 조금 많은 것 같다. 또한 충청도 전체노선에 비해 은근히 있는 편이다. 이건 중부고속의 영향인가?

 

 

진짜 올해는 꼭 많은 포스팅을 하도록 해야겠다. 올해 목표도 늦었지만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정해야겠다. 일적으로도 그렇고 블로그도 그렇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