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기권

동두천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by 연짱。 2019. 9. 21.

 

오늘은 경기도 동두천시외버스터미널의 시간표를 살펴보려고 한다. 원래는 추석연휴기간에 작성하려고 했는데 밀려밀려 일주일이 지난 후에 작성을 하게 된다.

 

동두천은 이름만 들어보면 옛 지명에 두천이라는 곳이 있었고 그 중에 동쪽에 위치한 곳이라서 이름을 이렇게 지었나?하는 하나의 추측과, 또다른 하나의 추측은 그냥 순서대로 동쪽의 두천? 에라 모르겠다.

 

 

 

 

동두천은 최북단까지는 아니지만 경기도에서 연천 다음으로 군사분계선과 가까운 지역이다. 보통 시골러가 생각할 때(실제로 친척이 양주에서 산 적이 있었음) 양주만 하더라도 좀 멀게 느껴지고 온도가 낮게 느껴졌는데 이보다 더 먼 지역이기 때문에 좀 더 실감은 날 것 같다. 그나마 경원선이 지나고 있고 시내가 발달이 되어서 그런지 수도권 분위기는 날 것 같다. 위성사진으로만 본다면.

 

 

아, 예전부터 북한과의 관련된 뉴스만 나오면 소요산역이 나왔었는데 여기 동두천 내에 있는 곳이구나. 나는 더 위에 있는 곳인 줄 알았는데. 이 소요산도 관광지이긴 하나보다.

 

 

 

동두천도 딱히 별로 없다. 아무래도 북단이기도 하고 거기까지 올 사람들, 또는 거기서 바로 지방으로 갈 사람도 얼마 없기 때문. 서울로 가는 버스는 없지만 그나마 배차가 많은 성남간을 운행하는 버스가 있다. 또한 인천공항도 있다는 게 신기하다. 

 

근데 광주 이천은 쌩뚱맞게 왜 있는 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