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상권

바다의 땅, 통영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by 연짱。 2018. 10. 11.



생각해보니 매번 제목을 같지만 다르게 한다고 해도 한계가 있다. 근데 보면 보통 우리 나라 지자체들은 슬로건을 달고 있지 않나?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제목에 사용한다면?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겠다. 


오늘은 그래서 바다의 땅이라는 지역 슬로건을 가지고 있는 통영의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시간표를 살펴보겠다.




통영시





통영은 동피랑 마을로 유명한 곳이다. 내 동생도 다녀온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전국적으로 유명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 중 하나이다. 특히 드라마 빠담빠담 촬영지였기 때문에 더더욱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그렇지만 이 곳은 하나의 주거지이기 때문에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너무 마을을 더럽히거나 이렇게 된다면 나중에 출입이 불가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언젠가 또 가보긴 해야 겠지만 그 때가 언제일까??



통영은 인구 14만이 못 된다. 인구로 보면 많지 않은 곳이다. 근데 위성사진으로 보면 되게 커보인다. 이유가 뭘까? 통영시가지 즉, 동인구만 합치면 7만명이 넘는다. 근데 그 인구만큼이어도 엄청 크다. 단독주택이 많아서 그럴까? 그리고 버스터미널이 있는 광도면은 3만이 넘는다. 지방에서 면 인구가 3만이 넘는 것은 되게 신기한 일이다. 근데 칼같이 되어 있는 것 봐서는 그 땅도 간척을 한 것 같다. 



아무래도 수산이 발달된 곳이다. 그래서 시청홈페이지에서도 수산현황을 제공하고 있는 것 같다. 특히 남해안지역이기도 하고 약간 전체적으로 만같이 생긴 것이 잘 되는 것 같다. 뭐 내가 수산쪽은 잘 모르지만 지도에 배들도 많고하니.



통영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역시나 관광지역답게 노선이 인구에 비해 많다. 특히 진주행이 많은 편이다. 이 외에도 주로 경남 동부쪽 노선이 많다. 광주에서도 가는 노선이 어느 정도 있으니 진짜 날잡고 한 번 다녀와야 하는데..








통영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