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나주시, 2018년부터 도시대기측정소(미세먼지 등) 가동 실시

by 연짱。 2018. 1. 18.





나주시는 지난 1월 15일에 공고를 통해 새해 1월 1일부터 에어코리아에서 도시대기측정수치(미세먼지, 대기오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나주 지역은 광주송정역 앞에 있는 송정1동 주민센터의 수치로 대체하고 있었다. 물론 나주와 가깝긴 하였지만 서쪽으로 산업단지가 있기에 상회하는 숫자가 나올 수 있었다. 물론 그쪽에서 오염물질이 나오는지 안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산업단지니 1도 안나올까???





캡쳐: 나주시청



어쨌든 나주도 이제 빛가람동 주민센터의 측정기가 설치되었기 때문에 에어코리아를 수치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전보다 좀 더 정확한 정보라 할 수가 있겠다. 


갑자기 미세먼지가 엄청 많아졌다. 주 초에 비가 와서 수도권과 충청지역은 미세먼지가 장난이 아니었는데 남부지방도 이제 미세먼지가 급격하게 많아졌다. 오늘 하늘을 보는데...구글지도로 봐도 장난이 아니었다. 그나마 위에서부터 조금씩 내려오고 있는 것 같긴 하다만 여전히 농도가 높다.



방금 JTBC 1분뉴스를 봤는데 다음주까진 맑은 하늘을 보기 어렵다는..절망적인 이야기를 했다. 어떡하지 정말. 게다가 오늘부터는 황사까지 유입이 되었다고 하는데...






캡쳐: 에어코리아






오늘 뉴스를 보니 한전이 혁신단지에 800억 상당의 에너지기술연구소를 건립한다고 한다. 한전이 확실히 나주쪽을 개발시켜준다. 한전이 먹여살리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