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017년 티스토리 결산 [ 나의 결과는? ]

by 연짱。 2018. 1. 5.



2017년도 지나갔고 티스토리 역시 1년이 지나갔다. 역시나 올해도 티스토리 결산이 나왔는데, 아쉽게도 작년 결과 사진을 찍어놓은게 없어서 비교를 할 수는 없게 되었다. 올해의 경우 티스토리가 케케묵은 디자인을 변경해서 나름 활기찬(?) 한 해 였던 것 같다. 이번 결산 역시 작년과는 다른 느낌을 주었다. 그래서 더 많아보인 것처럼 느껴지는데 큰 차이는 없다고 한다. 


자 그렇다면 올해 내 블로그의 결과는 어떠할까? 일단 바다같은 정보...저기 개나 주고 시작합시다. 왜 저렇게 적었지???






음 일단 아쉽게도 달성하지 못한 것도 있다. 상위1프로 부지러너???글세 별이 다섯개나 되는 걸 봐서는 맞는 것 같긴한데, 나보다 더 부지런한 사람들이 차고 넘치지 않았을까??? 그 외에 음악이 3개라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아쉬운 만큼 포스팅 수준이 그랬으니 이해가 되기도 한다. 남들은 100만 200만 방문자인데 나는 언제 방문자가 늘어나지????






작년의 경우 234개의 글을 작성했다. 특히 9월은 마지막날을 빼고는 매일 썼었다. 근데 9월 초대장 배포을 안함...힘이 쭉빠졌음.













버스시간표가 많다보니 버스와 터미널,시간이 대표적인 태그로 나오고 있다. 








96개의 생활정보글을 발행해고 그다음으로 음악이 2톱으로 이루고 있다. 항상 생각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글들을 작성하고 싶은데, 그게 마음처럼 되지 않는다.







역시나 여름철엔 태풍정보때문에 방문자수가 가장 많다. 최근엔 그동안 샇였던 글들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연초보단 일평균도 살짝 늘어났다. 그래서 그런지 그래프가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충남의 메카 천안! 8월에 작성한 천안터미널 시간표가 가장 많은 뷰를 기록하였다. 사실 천안은 시외버스터미널 글을 작성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는데....








천안뿐만 아니라 몇개의 포스트들이 많은 조회를 기록하여 평균뷰가 일반글들만 봤을 때에보단 높게 나온 것 같다. 사실 네이버 있을때에도 그랬다. 몇개글들이 오늘의BJ같은 곳에 선택되었을 때 그랬었다.








내 블로그는 공감이 없는 편이다. 글세, 다른 블로그들도 모르겠지만 나는 그런 것 같다. 특히 저번 태풍 란 포스팅때 겨우 6명만 기록했을 뿐.








그래서 234개의 글을 작성하고 106번밖에 공감을 못받았다. 2개의 글에 한개꼴 정도이다.








역시나 초대장배포글을 댓글이 많이 달리게 된다. 이맛에 초대장 배포하고 하는건데...요새 초대장을 안줌ㅜㅜ








역시 초대장배포글에만 댓글이 존재한다. 이게 참 현실적이다. 올해에는 좀더 다양한 글들과 알찬 글들을 작성해야 하는데 그럴수 있을까??행동이 안되니 영....



내년에 있을 2018결산에는 좀 더 나은 결과를 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잘해보자 올 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