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전주가 너무나 맘에 드는!! [ 소울 페이퍼_달그림 (Vocal 이형은) ]

by 연짱。 2017. 10. 30.

소울페이퍼달그림@엠넷




평소?는 아니고 아무튼 이형은의 노래는 나올때 마다 꽤 많이 듣는 편이다. 위탄에서 기억나는 참가자가 몇몇이 있는데, 특히 이형은은 무대가 생각이 안나더라도 위탄하면 생각나는 사람이기도 하다.


아무튼 소개하는 달그림이라는 곡은 소울 페이퍼의 곡이다. 스웨덴 세탁소와 작업했던 이별 대화를 비롯해서 꾸준히 곡을 만드는 학원?아카데미? 아무튼 그런 곳이다. 뭐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바닐라 어쿠스틱의 바닐라맨이 주축으로 하고 있는 프로젝트앨범.



어쨌거나 곡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전주가 굉장히 좋다. 전체적인 사운드는 재즈힙합사운드이다. 재즈힙합은 리듬도 중요하지만, 그위에 올려지는 신디가 중요하다. 이 신디멜로디가 크게 분위기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안그래도 어제 내달 행사를 위해 타교회 청년들이랑 찬양 합을 맞추는데 확실히 신디가 어떻게 움직이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더라. 이 단락에서 말하는 신디는 피아노를 말한다. 메인이든 세컨이든




https://youtu.be/KnBN--aAOl4





다시 곡으로 돌아와 처음 느낌은 뭔가 곡 제목처럼 달이 매치되는 것 같았다. 한 밤 중에 하늘을 날아다니며 달 앞을 지나가는 장면이 연상되었다. 다행히도 이 분위기가 곡을 마치는 순간까지 유지되었다. 



작년에 정식으로 데뷔하면서 2곡을 발매했었는데 두 곡 모두 좋았다. 특히 못참겠어는 유독 기억에 남았었다. 최근에도 [ 93 ]이라는 앨범명으로 발매를 했는데,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타이틀만큼은 좋았다. 앞으로도 좋은 곡들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