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충청권

예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17년 10월 02일)

by 연짱。 2017. 10. 3.

예산군




청춘시대2 본방을 보지 않고 대체로 다음날이나 또는 그 외 날에 재방으로 보는 편인데 이번 12회에서는 은재의 고향인 예산으로 가서 사과를 따는 장면이 나왔다. 나는 대체로 사과는 경북쪽으로만 알고 있었다. 근데 찾아보니 예산, 충주 등 충청권 일부도 사과산지로 알려져 있었다.



예산은 홍성과 함께 내포신도시가 있는 곳이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그 쪽을 중심으로 인구가 상승중 일 것이다. 확인은 안해봤지만. 


또 예산은 보니깐 전북 정읍과 시가지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읍을 보면 ㄴ으로 시내가 발전되어 있는데(물론 시계방향으로 35-40도 가량 회전 되어 있지만), 예산도 읍내가 ㄴ으로 되어 있다. 



이제보니 예산이 위치가 참 좋다. 대전-영덕 고속도로가 있어서 대각으로 이동이 편하고 서해안을 통해 수도권도 가깝다. 아래는 홍성, 청양이 위로는 아산, 천안이 가기 편하다. 좋네..




예산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예산은 버스타고상에서 태안이나 보령 등 서해안쪽 노선은 덕산과 홍성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그래서 왜이렇게 복잡하게 해놨지 싶었는데 다행인지 몰라도 덕산이라고 써진 것은 총 5개 배차밖에 없었다. 덕산을 경유해 해미 태안으로 갈 것이냐 스파캐슬로 갈 것이냐. 이것만 빼면 모두 홍성경유행이다. 하지만 그 외 시간표들도 만만치 않았다. 


아 왜 예산터미널은 크나 싶었는데 충남고속 본사가 이곳이었다. 


수도권으로는 서울센트럴, 서울남부, 동서울, 인천, 안성, 성남, 김포공항, 인천공항 행이 있다.


충청권으로는 대전복합, 대전서남부, 내포, 천안, 서산, 태안, 청양, 부여, 홍성, 부여, 덕산, 덕산스파케슬, 세종시, 서천, 장항, 청주 등이 있다.


전라권으로는 군산행이 있다.







예산군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