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말많은 나주 시내버스 도착정보(BIS) 곧 상용화

by 연짱。 2017. 3. 2.





나주시의 시내버스가 작년 6월에 지간선제로 개편된 이후 도착정보가 제대로 운영되지 않았다. 시청에서는 최대한 빠르게 작업해서 해준다고 했지만 밀리고 밀리다가 결국 해를 넘겼구 2달을 넘겼다. 이 와중에 업체가 도산처리 되어지는 바람에 새업체를 선정하느라 일이 늦게 진행되었다.



최근 나주시청에 어떤 민원인이 글을 남겼는데 시청에선 이런 답변을 남겼다









드디어 도착정보가 곧 상용화가 된다는 답변이다. 오래 걸렸다. 추가로 다음달엔 광주구간에서도 실시간으로 서비스가 된다고 하니 정착이 될 것 같다.








지금은 시청홈페이지에서 사라졌지만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하여 들어가봤는데 다시 살아돌아왔다. 물론 홈페이지에서는 비공개로 되어있다. 하지만 곧 공개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전과 다르게 개편이 되었다. 일단 완벽히 운영되지는 않는 듯 하다. 하지만 제공되고는 있다. 정류소 검색에서는 검색이 안되지만 노선검색으로 클릭을 하면 운행구간이 표시가 되고 정류소도 표시가 된다. 


성북아파트를 클릭해보았다. 노선과 예정시간이 뜬다. 이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160번을 클릭해보니 운행중인 차량도 표시되어 있다. 광신고속의 꿀라인이다. 그동안 이 라인에 투입된 광주시의 어떠한 노선들조차도 다 상대해버린...


버스를 클릭하면 차량번호, 현재위치, 방향이 나온다.










999번 역시 그린로, 빛가람로, 우정로, 내기리 모두 있지만 완벽히 구동은 하지 않는 것 같다. 차량에 아직 부착이 안된건가?


어찌되었던간에 그동안 기다렸던 버스도착정보가 마무리가 된다는 점에서 반가운 소식이다.





그동안 시청민원글이나 여러 커뮤니티상에서 불편함이 많았었다. 지간선 개편전에는 아주 잘 되었던 것들이었는데...왜 그때 미리 작업을 하지 않고...


참고로 시내버스가 후속 개편할 예정이었는데, 회사의 내부사정으로 중단이 되었다고 한다.








아, 그리고 이제 혁신산단-나주역-신도산단간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뉴스를 찾아보는게 나을 것이다. 시내버스를 3대를 투입한다고 한다. 보다 산단 출퇴근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나주 시내버스 근황을 살펴보았다.





ps. 내가 시내버스 관련해서 어떠한 공지가 필요하면 팝업으로 해달라하니 해킹 위험이 있다고 안한다고 하더만 뭐야?하고있잖아 웃기네


이미지출처_나주시청, 나주BIS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