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깊은 내면의...이소라 - Amen

by 연짱。 2016. 10. 1.




분명 내 블로그는 "내가 좋아하는 음악트랙"이다. 음악포스팅이 많아야 되는데...해킹으로 지워진 후 포스팅하기가 좀 그렇더라.. 정보포스티잉 되어버린듯한... 하지만 그래도 내 본연의 취지는 살려야 되니깐..


오늘 뉴스에 보니깐 김건모, 이소라, 박효신 등 90년대 그 가수들이 컴백할 예정이라는 기사를 보았다. 수많은 90년대 스타들이 있다. 지금이야 어쩌면 하이브리드?수많은 시간동안 연습생시절을 거쳐 무대위로 올라오는 아이돌이 주를 이루지만 과거에는 잘하는 사람들끼리 팀을 만들어서 방송무대에 나오거나 아니면 대체로 솔로형태의 만들어진 가수들이 주를 이루었다. 아이돌은 별개로 하고. 그 중에 한명인 이소라의 곡을 소개할까 한다.





이소라amen@엠넷





이소라는 원래 잘 안들었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이소라의 곡들이 좋아지고 들어지고 있다. 원래 나이가 들면 과거를 회상하기때문에 나도 그런 존재가 되어가구나라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특정인의 곡이 좋아지는 것은 다른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다.


아멘이라는 것은 기독교에서 기도의 마지막에 하는 말이다. 좀더 풀어내자면 내가 바라는 내용들을 신께 빌며 그에대한 믿음의 표시로 말하는 것이 아멘이다. 굳이 기독교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도 이런 아멘용어가 많이 사용된다. 신앙적인 의미보단 추임새같은 것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이 곡의 내용도 그렇다. 내가 바라는 모습들을, 희망의 모습을 가사에 녹여냄으로써 담담하게 부르는 듯 하다가 갑자기 폭발하면서 내면의 감정이 폭발하는 듯한 느낌이다. 


올해 지산락페스티벌 버전으로 준비하였는데 참 좋다 듣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