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결혼의 축복..위수(WISUE) 내일도 또 내일도

by 연짱。 2016. 10. 16.




이번에 내일도 또 내일도라는 타이틀로 첫 데뷔한 위수이다. 처음에는 그냥 좀 그랬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괜찮은 곡이다. 곡의느낌이나 앨범아트느낌이 노르웨이 숲일듯 싶었다가 몇번 듣다보니 송희란 곡처럼 느껴졌는데 역시 상세보기를 해보니깐 보컬 디렉터가 송희란이었다. 

이 곡은 축가를 모티브로 한 곡이라고 한다. 신랑과 신부의 평생 잊지 못할 그 순간을 상상하며 내가 그 순간에 상대방에게 불러주는 느낌으로 만든 곡이라고 한다.




위수내일도또내일도@엠넷





생각해보면 대체로 결혼식이 축가는 제 3자에게 부탁을 한다. 물론 본인이 식을 치뤄야 하기 때문에 자리를 이탈하는 것보단 유지한 채 옆에 있는 내 사람과 같이 지켜보는게 더 의미가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요즘엔 결혼식 풍습이 많이들 스몰웨딩이 되고 격식을 차리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불러주는 것이 오히려 더 감동이 있을 수도 있다.


가사를 보면 참 아름답다. 지금까지는 과거의 어제였지만 이젠 미래가 되는 내일을 기다리고 상상하는 그 모습을 보면 누구라도 결혼을 하고 싶게 만든다. 요즘엔 결혼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참 많지만 결혼은 인생에서 가장 큰 축복이기 때문에 나는 꼭 하라고 권하고 싶다.













출처 엠넷






근데 이름이 참 예쁘다. 활동명으로 위수인질 알았는데 실제로도 이름이 그러한 것 같다. 작곡, 작사가 김위수로 되어 있다. 유튜브에 공연영상을 찾아봤는데 원래 이 곡의 제목이 없었나보다. 축가라는 제목으로된 이 곡과 똑같은 곡이 있는데 앨범을 내면서 제목을 붙인 것 같다.


앞으로도 그녀의 활동이 기대가 된다. 이름이 독특해서 기억에 남을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음원과 라이브영상 두개를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