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그녀의 정식 데뷔!! 권진아 끝

by 연짱。 2016. 9. 19.




드디어 권진아가 정식으로 데뷔를 하였다. 그동안 몇몇 앨범에 참여하거나 프로젝트형식으로 간간히 목소리를 들려주었는데 오늘 자정에 발매한 그녀의 첫 정식 앨범으로 가요계에 등장하였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인 "끝"은 며칠전부터 티져영상을 발표하였는데 반응이 상당히 좋았다. 특히 모델이자 배우인 장기용과 같이 뮤비를 촬영하였는데 감각적인 부분이 돋보인다.




@엠넷





아직 타이틀 곡만 들어보고 포스팅을 하는 것이라 다른 곡들은 어떠한지 잘 모르겠다. 그러나 이미 케이팝스타때부터 인기를 얻어왔고 꾸준히 대중들에게 다가온 그녀이기에 다른 곡들도 괜찮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번 권진아의 데뷔에 여러 말들이 있는데 "유희열의 보물상자가 또 한번 열렸다"가 가장 인상적이다. 그럴만도한게 케이팝스타가 끝난지가 언젠데 이제서야 정식 앨범이라니... 그래도 YG보다는 나아 보이는(?)ㅎㅎㅎㅎㅎ


지금까지 샘김, 이진아, 권진아 이 세명이 나왔다. 이제 남은건 정승환이다. 다만 난 아직까지도 정승환에 대해서는 거부감이 있어서..



간단하게 이 곡에 대한 평가를 한다면 가사를 보면 하나의 독백처럼 보인다. 특히 1절을 보면 "~다" 이렇게 끝나는게 자신의 마음을 그대로 나타내는 것으로 보이고 보다 더 내면을 보여주는 것 같고 현재 상황에서 주변과의 관계를 보여주는 것 같다.


또한 뮤비에서도 나타나고 가사에도 나타나지만 여자가 헤어지자고 하니깐 한참을 있다가 좋은 남자인 것 마냥 하는 행동들은 실상 여자입장에서는 더욱 자신을 밑으로 내려가게 만들고 오히려 끝맺음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까놓고 말하면 비겁한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