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기권

안양호계시외버스정류장 시간표

by 연짱。 2019. 3. 19.



진짜 요즘에 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드느라 수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자연히 블로그 포스팅이 안되고 있다. 그나마 이제야 조금 숨통이 튼 것 같다. 시작부터 2개의 상품을 디잔인하여 여러개 쇼핑몰에 올리고 하다보니 바뻤는데 마무리가 된 것 같다. 이제 앞으로 판매하는 제품들을 작업만 하면 되니 다소 여유를 가질 수는 있겠지만 이 역시 보장은 못한다. 같이 하는 사람이 팔 품목는 여러개가 있는데 약 2주동안 내가 이렇게 하다보니 조금 딜레이가 된 것 같은 느낌이다. 그러나 이제는 블로그도 할 틈도 있고, 심지어 밤에 성경쓰기도 가능하게 되었다.




자, 오늘은 안양호계시외버스정류장의 시간표를 살펴보겠다. 안양은 호계까지만 하는 것으로 하겠다. 지금 부천이랑 의정부는 엑셀화는 했는데 언제 표를 만들지는...




안양호계동





이전 안양역이나 안양시외버스정류장이 외곽?이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그렇지만 시내 중심부와 떨어진 곳에 있었다면, 이번 호계정류장은 안쪽에 있다. 주변에 거리는 있지만 안양시청도 있고 한림대 성심병원도 있다. 지리상으로는 안양역이 중심부이기는 하지만 산이랑 시가지 등을 생각해보면 호계가 안쪽이라고 말할 수 잇을 것 같다.



안양내에는 호계 범계 등이 있는데 어째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나 살펴봤다. 이유는 이곳 주변에 호랑이가 많이 나타났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예전에는 범계로 불렀을 것 같고 세월이 지나 호계로 불리지 않았을까 싶다. 



안양호계시외버스정류장




생각보다 호계 노선이 많았다. 나는 세번째나 되는 줄 알았는데 이정도면 두번째라고도 봐도 될 것 같다. 그러나 노선이 비슷비슷한 것을 보니 안양시외버스정류장(왕궁웨딩 앞)과 일부 시간을 경유하는 것 같다.



하루 빨리 안양은 종합터미널을 구축해야 할텐데 언제까지 이럴지..좀더 필요해지고 사업성이 보이면 민간에서도 투자를 하겠지만, 그러지 않는 것을 보니 사업성이 없는 것일까? 앞선 포스트에서도 말했듯이 전철을 타고 가면 인근 터미널로 이동이 가능해서 그런 것일까? 아니면 마땅히 지방으로 가거나 역으로 올라올 일이 없어서 그런 것일까?





안양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