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차시간표/충청권

충북 청주역 열차시간표

by 연짱。 2019. 2. 8.



청주역






지난 번 청주시외버스터미널에 이어서 이번에는 청주역 열차시간표를 소개하려고 한다. 청주역은 위치가 너무 좋지 않다. 도심에 비해 완전 외곽에 있다. 충북선 자체 수요가 많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시의 규모에 비하면 수요가 많지 않다. 이유는 다 위치 때문인 것 같다. 게다가 선 자체가 대전-제천간이므로 서울-제천이었더라면 더 많았을지도 모르겠지만.



청주역은 원래 도심에 있지만 계속 외곽으로 이설되다가 결국 지금 안습의 자리에 위치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시 이름을 가진 역이지만 오히려 동 이름을 가진 오근장역이 시내로 이동하기엔 좋다고 한다. 위상이 말이 아닌 격이다. 아무래도 중부고속선을 타고 버스로 서울경기로 이동하기게 좋다보니 그게 가장 큰 한 몫을 했다고 보면 된다. 게다가 청주정도면 굳이 대전까지 갈 필요가?



청주에서는 지금 오송역세권 개발을 하는 것이 가장 큰 임무이기 때문에 청주역 주변으로는 개발할 계획은 없어보인다. 지도상으로보면 산단확장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 물류역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다만 그정도의 미래가 보인다면. 근데 아무래도 산단확장이 좀 더 현실적인 미래가 되지 않을까싶다.




청주역시간표






청주역은 역시나 마찬가지로 충북선 단독이다보니 열차가 많이 없다. 대전까지 버스를 타고 가는게 훨 좋지만 나도 가끔식 전주를 갈 때 기차를 타고 싶어서 간 적이 많으니 기차 여행을 하고 싶으시다면 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다만 시간이 2배 가까이 걸린다는 것만 제외한다면. 그래도 2시간이니 할만 하지 않나?



오근장역과 수요가 비슷하지만 시를 대표하는 청주역으로 청주편을 끝내겠다. 오근장까지는 몇분 차이가 나지 않는다. 오송과 7분 가량인데 오근장까지는 대충 8-9분 정도로 잡으면 된다. 아, 근데 왜 한옥풍 역들은 역명표지판이 궁서체이지?





청주역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