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나주 시내버스 신규노선 702번 시간 변경(남평읍 - 중흥리조트)

by 연짱。 2017. 10. 12.







예전부터 남평강변도시 아파트 입주민들이 버스를 탈 수 있게 해달라는 문의들이 많았었다. 이에 시에서는 신규노선을 만들예정이라며 기다려 달라고 했었다. 특히 이번 10월에는 나주 시내버스 공청회도 열리기도 하는 달인데, 일단 나주교통 702번 신규노선이 발생하였다.



근데 왜 702번이라고 했는지는..일단 700번이 동신대에서 혁신도시이며, 701번 역시 신도산단에서 혁신산단까지인데 서로 매치가 되는 것이 없다. 700번대는 아마 셔틀느낌이 든다. 앞으로 생기는 노선들이 이런 모양일 듯 싶다.




지도캡쳐: 구글지도 (이미지@CNES/Airbus, 지도 데이터@SK telecom)






자, 그렇다면 시간표는 어떻게 되는가? 일단 하루 왕복 20회로 40분 배차간격을 두고 있다. 남평읍 - 양우내안애 - 인암리 - 중흥리조트까지 운행하는데, 인암리까진 200번대 노선과 같을 것으로 보인다. 인암리에서 중흥골드스파로 아마 골프장을 타고 들어오지 않을까 싶다. 사실 그것밖에는 없다.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양우내안애 1차를 지나가려면 999노선의 남평중정류장을 지나고 중앙교를 지나 우측으로 돌아 남평중으로 가야 한다. 그렇게는 운행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고 1단지 정류장이 생긴다면 좀 떨어지게 만들어질 것 같다. 2단지는 바로 앞에서 탈 것 같고.



근데 다만 여름철이면 그럭저럭 5명정도는 탈 것 같은데 그 외에는 글쎄...수요가 될까? 701번도 별로던데...걱정이 된다. 나주가 빛가람동 제외하고 인구는 별로 안되는데 그에 비해 노선은 좀 많은 편이고, 그렇다고 줄이자니 각 면 소재지에 들어갈 것을 생각하니..




시청자료를 보니 시간이 왕복 20회에서 10회로 줄어들었다. 역시 수요가 안되니깐...



또 변경되었다. 시청글에 올라온 것인데, 시청에서 게시한 시간표는 진짜가 아니고 버스에 부착된 것이 진짜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에 702번 시간과 관련된 글이 몇개 올라온 것인가???





변경시간표






변경 전 시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