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5년만의 앨범. 슈스케4 [ 이지혜_HUG ]

by 연짱。 2017. 9. 19.

이지혜HUG@엠넷





국내 오디션 중의 가장 탑인 슈퍼스타K, 그중 시즌 4의 참가자였던 이지혜가 5년만에 앨범을 발매하였다. 물론 중간에 OST참여나 프로젝트 참여도 했으나, 정식 가수로는 이 앨범이 처음이다. 그래서 5년만이라고 하는 것 같다.



내가 기억하는 그녀의 모습은 뒷 배경이 파랗고 교복을 입고 약간 어쩔줄 몰라하는 표정?그 모습이 기억에 한 컷으로 남아있다. 악마의 편집의 희생자라고 많이들 알고 있는 그녀인데, 이게 좀 되어서 그런가 뭐가 악마의 편집이였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근데 댓글들이나 여러 반응을 보니 그게 맞나 보다. 뭐가 있었더라..





https://www.youtube.com/watch?v=hmGVpC8KHMI





처음에는 잘 몰랐다. 근데 몇번 듣다보니 가수 이예준이랑 목소리가 비슷하다. 창법도 비슷하다. 만약에 이예준이 이 곡을 불렀더라도 어울렸겠다 싶다. 인스타에 댓글로 남겨줘야겠다. 한번 커버로 해주라고. 근데 이 곡이 왜 자꾸만 어디서 들어본 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이유는 뭘까?이예준 얘기하니깐 정말로 어디서 이예준이 부른 것 같은 착각이 든다. 아마 정영은의 품을 커버한 영상에서의 그 모습이 오버랩이 되어서 그런 것 같다.



자, 다시 이지혜로 돌아와서 고음이 생각보다 부드럽다. 포근한 느낌도 좋고 달달한 느낌도 좋다. 나중에 더 달달한 곡을 부르는 것을 보고 싶다. 한편으로는 사나운 것도 보고 싶고. 그래도 역시 슈스케 출신은 다른 것 같다. 지난 주 엠카에도 나왔다니 곧 여러 방면에서 노출이 있을 것 같다. 기대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