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플레이리스트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모음 Vol.3

by 연짱。 2017. 4. 5.






비가 온다. 이번 주에 3일은 비가 온다고 한다. 물론 하루 종일 오는 건 아닌데 오늘은 뭐 거의 하루 종일 왔다고 보는게 무방하다. 조금씩 오더라도... 밖에서 무언가를 하기가 어려운 날씨였다. 그나마 내일 오전부터 모레 오전까지는 비가 안온다고 하지만 또 올지 모름...그래도 미세먼지가 없어진다는 희망을!!





지금 내 블로그에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모음이 2개 포스팅 되어 있다. 티스토리가 다음이다보니 다음에서는 상위노출이 되어 있지만 네이버에서는 전혀...ㅜㅜ만약에 포털점유율이 반대라면 유입률이 많았을텐데...




3번째 모음집은 이전 2개와 조금은 다르게 구성했다. 그동안은 내가 만든 엠넷 플레이리스트에서 뽑아서 작업했지만 이번에는 내 폰에 있는 음악중에서 골랐다. 어떻게 보면 내 폰에 저장된 스타일을 보여주는 듯한?













가슴 아픈 말 (With Clover)(Gray Ver.)

스탠딩 에그


후렴구가 참 좋다. 화음이 예쁘게 됐다. 동 앨범의 타이틀인 '넌 이별 난 아직'의 남자버전인 곡이다.

하지만 이 곡은 오리지널인 고현욱 버전이 아니라 좀더 아련하게 만든 버전이다.

앨범소개에 영국포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필청이라고 하던데...








Gravity

Sara Bareilles


이전부터 나름 알려진 사라 바렐리스 였지만 케이팝스타에서 전소현이 이 곡을 부르면서 조금 더 알려졌다는 생각이 드는 곡이다. 이건 나만의 착각인가?


한때는 전소현 버전을 편집해서 듣곤 했었는데...








Smile

Kokia


본명은 요시다 아키코. smile은 영화 '모던 타임즈'에서 나온 곡이라 익히 알고 있지만 어떻게 하다보니 코키아 버전을 듣게 되었다. 마치 한편의 영화가 머릿속에서 그려지는 듯한 느낌이다.


전에 모던 타임즈를 보려고 했었는데 보는데 흥미가 없어서 그만 뒀었는데 다시 시도해봐야 하나?








Take It Slow

라엘(Ra.L)


내가 인스타에 음악을 올릴 때마다 꾸준히 좋아요 눌러주시는 라엘님

뭐 인친은 아니지만 음악하시는 분이라 그러니 그러는 것 같음

조금은 매칭이 그러긴 한데 그래도 신경써서 비벼봤다.

반복하는 구절이 그래도 어울릴만하다.








Ribbon in the sky (With 브라운 아이드 소울)

나얼


스티비 원더의 명곡인 이 곡을 브아솔이 불렀다.

좀만 더 템포가 느린 곡이었다면 더 분위기가 있었지 않나 싶다.

원곡이 100이라면 95로 해봤는데 괜찮은데?


나얼 혼자서 불러도 괜찮았을텐데 멤버들이 불러서 그런지 더 분위기가 좋았다.

그룹의 특색인 바로 화음 넣기!!








Shape of My Heart

Aoki Karen


영화 '레옹'의 삽인된 유명한 곡이다.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리메이크도 하는 곡인지라 솔직히 어떤 버전이 더 좋은지 모른다.

하지만 나는 아오키 카렌버전을...


근데 유튜브에는 카렌버전이 없어서 그냥 스팅으로 대처했다.








그래서 그래

메리라운드


유튜브에서 보면 라이브 영상들이 참 많은데 재생목록엔 음원으로 했다.

이유는 실제 라이브를 들으면 어떤 느낌일지는 모르겠지만

음원에 나오는 악기소리가 더 분위기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그렇게 했다.


생각해보니 메리라운드 자주 나오네???








오늘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10cm


오늘 선곡된 곡 중에서 가장 밝은 곡이다.

10cm를 처음 알게된 민트페이퍼 프로젝트 3집 LIFE

난 10년도에 이런 컴필앨범을 처음으로 사봤는데 그야 말로 충격이었다.


"아 이게 인디라는구나..."


그전까진 그저 요조나 타루 이런 수준밖에 몰랐었는데..








AM5

인스턴트 로맨틱 플로어


이 곡은 주의해야 할게 있다.

같은해에 나온 1집 앨범인 First Love Class에도 이 곡이 있는데 그 곡과는 분위기가 다르다.

반드시 Romantic Summer 앨범의 AM5를 들어야 한다.

진짜 새벽 5시 같은 느낌이 든다.


재생목록엔 어쩔 수 없이 맞추기 위해 정규 1집 버전으로ㅜㅜ

예전에 유튜브 할 때에는 내가 업로드 했었는데...








Fall in Love

리페어 샵


작년에 리페어 샵이 정규 1집을 발매하였다. 빈 방으로 알려진 이들은 십 년이 훌쩍 넘어서야 그때서야 정규 1집이...


혹시나 이 드라마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나는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봤던 것 같다. 그러니깐 이 곡을 알고 있겠지?








Purple Rain

Urselle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나왔던 곡인데 이 곡을 겨우 겨우 알았다. 수없이 네이버 뮤직으로 음원을 따려고 해도 출연자 목소리랑 칼질 소리 등 막 섞이다 보니 제대로 캡쳐하기 어려웠었는데 정말 우연히 알게되었다. 누가 알려줬었나...


근데 듣기에는 일본인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아니던가? 아무튼 j-jazz는 확실히 대단하다. 








날개

못(Mot)


앞서 소개한 리페어 샵 처럼 엄청난 공백기를 깨고 나타난 못이다.

이 앨범이 2004년에 나오고 3년후에 2집이 나오더니 16년도에 3집이 나왔다.

나는 2집의 한희정과 함께 부름 '서울은 흐림'이라는 곡으로 알게 되었는데

대부분은 아마 이 곡으로 못을 알게 되었을 것이다.


전에 앨범발매기념으로 공감공연을 봤는데 목소리가 진짜로 특이하긴 하다.

어??생각해보니 차라리 서울은 흐림으로 할걸 그랬나?








또 다른 계절

신설희


나는 온스테이지 버전이 있다면 왠만하면 그 버전으로 소개하려고 한다. 라이브이지만 사운드 자체가 좋아서.


어 근데 이게 작년에 10월에 나왔나? 난 꽤 오래인 줄 알았는데...

신기한게 라이브랑 음원이랑 별차이가 없다. cd틀어 놓은 줄...

온스테이지 부제가 서서히, 깊숙이 젖어든다라고 되어 있다. 그게 맞는 것 같다.

이 곡은 처음 들었을 때 뭔가 자꾸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받았었다. 미지의 숲으로 들어가는 듯한...

곡이 4분이 안되는데 더 끌어서 5분 이상을 했어도 됄만큼 좋은데...








서성이네

어른아이


왠만한 어른아이 곡들은 다 듣기 좋다. 깔끔하게 1,2집 2개 앨범으로 끝냈다. 근데 그 이후 소식이 없다...

대체 언제나오나요ㅜㅜㅜ


많은 인디신에서 포크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 많긴한데 내가 들어본 뮤지션 중에는 나랑 맞는 것 같다.








위로

리차드파커스(Richard Parkers)


워낙에 목소리가 독특하다보니 주목이 같지만 무엇보다 저 앨범아트...

다른앨범에도 호랑이 인형이 들어간다.


진짜 궁금한데 어떻게 이런 목소리가 나올까? 사비나앤드론즈도 신기한데 리차트파커스도 신기

왠지 고음을 제대로 지르면 공명감이 있을 듯 한데...

근데 왜 유튜브에 이 곡이 없냐고!! 이해가 안된다...




2016/09/17 - [플레이리스트] -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모음 Vol.1

2016/09/29 - [플레이리스트] -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모음 Vol.2

2017/04/05 - [플레이리스트] -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모음 Vol.3

2017/04/17 - [플레이리스트] -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모음 Vol.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