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완성도 높은 슬픈 발라드.. 김나영 - 꺼내본다

by 연짱。 2016. 10. 19.




김나영...그녀는 정키의 홀로라는 곡으로 이름을 알렸다. 슈퍼스타k에서 탑10의 문턱앞에서 아쉽게 탈락한 그녀이지만 분명 그녀는 대단한 감정을 가진 발라드 가수이다. 


아는 사람들을 알겠지만 계속해서 길거리 공연이나 다양한 공연에서 자신의 곡들을 불러가며 많은 활동을 했었다. 방송보다는 주로 라이브 공연으로. 유튜브에 보면 수많은 영상들이 있다. 다만 그녀의 라이브를 보면 아쉬움이 참 많다. 피치가 떨어지는 부분들이 참 많다. 그럼에도 그녀의 감정으로 그러한 것들을 커버를 한다.





김나영꺼내본다@엠넷





이번 정규 1집 From The Heart라는 제목처럼 그녀의 가슴으로부터 나오는 감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수록되었다. 이미 발매된 곡들을 포함하여 10곡이 수록되었다. 어느 곡 하나도 빠질게 없이 다 좋은곡이다. 그래서 나는 요 몇 년간 수많은 가수들이 발매했던 앨범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있는 앨범이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1번 트랙인 그래 그래와 타이틀은 3번 트랙, 그리고 5번 트랙 시들어가가 가장 좋았다. 타이틀 꺼내본다는 벌스와 2절 끝나고 브릿지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네이버 댓글에는 진부하다는 말이 있는데 글쎄..그런 느낌은 들지가 않는다. 










참 아쉬운 그녀다. 그 동안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인지도를 쌓아온 그녀이지만 막상 많은 사람들이 찾지는 않는 것 같다. 어쩌면 홍보의 부족일수도 있고 시기를 잘 못 탄 경우, 또는 요즘 세대들이 듣는 음악이 아니다보니 그럴 수도 있겠지만 확실한건 아쉽다는 생각이 참 크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