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폭락

by 연짱。 2018. 7. 11.




긴급! 어제 오후부터 갑자기 유입자수가 급감해서 뭔일이 생긴건가 싶었다. 5월-6월에 네이버에서 검색 로직이 변경되었다는 내용을 보고 아, 이제 나한테도 오는구나 싶었는데 혹시나 싶어 다음에서 검색을 해보니깐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었다.


그건 바로 어제 오후에 갑자기 생긴 발행 인증창






나는 왜 이게 갑자기 생긴지 몰랐다. 그냥 그런것인가 싶었는데 이게 큰 파장을 몰고 올줄은 몰랐다. 대충 간략하게 네이버 로봇이 블로그를 로딩하는데 빠른 시간으로 해야 노출이 되는데 이것으로 인해 오래 걸려서 지수를 떨어뜨린다는 것이다. 그래서 보면 다들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누락이 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전부는 아닌 것 같고 다수가 그런 것 같다.






네이버에서 [ 네이버 티스토리 ] 를 검색하여 최신순으로 본 것인데 다들 이런 글들이 많다. 아..어떻게 지금까지 만들어 왔는데..처음엔 다음으로 먹고 살다가 다음에서 저품질이 걸리고 네이버에서 버스시간표로 여기까지 만들었는데 티스토리에서 이렇게 큰 것을 먹여버리다니...


다시 변경해서 되돌려진다면야 다행이지만 이게 장기간 계속 된다면 이 블로그는 사망으로 가는 길이 되는 것인가??걱정이다. 안그래도 이번달 대박을 터뜨려서 애드센스 수익도 대박이 나나 싶었는데 이게 뭔일이야.



http://a1voulioir.tistory.com/45


위의 블로그로 들어가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큰일이다 큰일. 이거 진짜.






또 하나의 이유는 꼭 티스토리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라는 말도 있다. 수집실패가 이를 방증하는 하나의 이유이긴하다. 언제부터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내 기준으로는 7월 4일에 돌린 것이 실패가 되었고 현재도 계속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들의 수집이 실패가 되고 있다. 이는 네이버에서 자사 블로그를 우대하기 위한 것일수도 있다는 위의 블로그의 내용 중 하나이다. 만약에 어제 인증과 관계없이 네이버측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면 다음 이용률이 네이버보다 낮으므로 새로 만든다고 해도 그냥 접는 수순으로 갈 수밖에 없다. 아니면 버리고 네이버로 이동해야 하는 것으로. 다만 애드센스가 적용이 안되니 애드포스트를 달아야 하는데 이게 영 수익이 별로다. 또는 외부 업체를 달아야 하는데 애드센스보단 못하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