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상권

상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180609)

by 연짱。 2018. 6. 18.

상주시





상주(사벌주)는 태조왕건을 봤던 분들이라면 익히 알고 있는 지역이다. 견훤의 아버지 아자개가 상주 일대의 성주로 관할했던 곳이다. 특히 후삼국시대에는 이 상주가 중요가 지역이었다. 북으로 팽창하는 후백제와 남으로도 진출하려는 마진태봉과 고려의 접경지역이었다. 결국 아자개가 아들을 버리고 고려로 들어가는 바람에 후백제는 북진이 막혔고 신라는 더욱 압박을 받게 되었다. 근데 꼭 아자개만 있는 것이 아니다. 견훤에 붙었던 공직이 있었는데 후에 고려에 항복하는 바람에 충청일부를 얻었던 후백제는 다시 잃게 되는 것도 있다. 하이튼 여러모로 이 지역은 접경지역에 있어서 고려나 후백제에 여기 붙었다 저기 붙었다하는 경우가 허다하였다.



상주는 규모가 큰 지역은 아닌데 상주터미널이 위치한 건물에 아웃렛이 있어서 깜짝놀랐다. 근데 국내에서는 왜 정확히 아웃렛과 아울렛의 표준어를 정하지 않는 걸까?둘다 사용해도 되는 걸까? 무튼 상주 인구에 비해 큰 건물이라 수요가 되는 건지 모르겠다. 




상주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앞서서 상주지역은 인구와 시 규모에 비해 버스노선이 많다고 했다. 특히 안동과 영주가 많고 그 외 지역인 구미와 대구도 많다. 상주가 길목인가?






상주시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