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전라권

광주 유스퀘어 시외버스 시간표

by 연짱。 2018. 10. 2.

광주광역시





어제 고속에 이어 오늘은 시외편을 준비했다. 처음 계획이 시외는 전남과 그외지역으로 할까 했었다. 근데 다 만들고 나니 전남도 많아서 서남부와 그외 지역으로 나누어서 할려고 생각을 바꿨다. 막상 만들고 나니 뭔가 애매해서 그냥 좀 많더라도 처음처럼 하려고 했는데 만들어놓고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는 아닌지라 다행히 1장에 다 들어갔다.



시외버스도 역시나 많다. 지역대표 버스업체답게 전남 여기저기 다 간다. 안가는 곳이 없을 정도로. 그래서 허브 역할을 하는 것이다. 무조건 광주만 가면 어디든 갈 수 있으니깐. 그렇다고 전북이 부실하다?라고 할 수는 없다. 일단 전남과 경계지역인 고창, 순창, 정읍은 가기 때문에. 그 외에 군산이나 익산, 전주도 가고 부안, 남원 그리고 심지어 무주까지 간다. 이정도면 전북까지 커버가 가능하다는 뜻으로 봐도 될 것 같다.


 

안하려고 했지만 결국엔 유스퀘어까지 마무리했다. 일단 계속 경남편을 하겠지만 하지 않았던 대전복합, 그리고 동대구환승까지 짬짬이 편집하도록 하겠다. 갑자기 생각나는 댓글이 있다. "시간표가 너무 예뻐요" 이 말처럼 빨리 다 끝내고 구버전인 호남편을 업데이트하고 싶다. 뭐랄까, 하나의 대표적 고속시외버스 시간표 블로그로 만들고 싶다. 원래 이 블로그는 음악블로그였는데 어떡하다가...



광주유스퀘어시외버스1






우선 전남 이외지역이다. 왠만하면 같은 색깔로 만들고 싶었지만 어쩔 수 없이 경상권은 좀 떨어졌다. 아무리 머리를 돌려봐도 답이 나오질 않았다. 다시보니 경상권을 일단 하나로 모으고 충청권을 밑으로 가면 되긴 하겠지만, 굳이 다시 하고 싶지는 않다.




광주유스퀘어시외버스2





위는 전남이다. 역시 많다. 노선은 다 한 것 같은데, 요금표에 빼먹은 곳이 있을 수 있다. 진짜 위의 시간표만 가지고 있어도 광주에서 여기저기 갈 수 있을 것 같다.




광주광역시위치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유스퀘어 고속버스 시간표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