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강원권

인제/원통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18년 02월 25일)

by 연짱。 2018. 3. 1.





인제군




오늘은 강원도 인제군의 버스시간표에 대해 살펴보겠다. 인제하면 가장 생각나는 짤방이 표지판 짤방이다. 인제 신남...  어쨌건 인제도 여러 터미널이 존재하는데 오늘을 원통과 인제 이 두곳만 소개하려고 한다. 현리도 있기도 하지만 뺐다.



원통시외버스터미널과 인제시외버스터미널은 거리상 9km, 시간상 약 10분가량의 거리이다. 가깝다. 특히 차편도 인제보단 원통에 좀 더 많이 있다. 조금은 이해가 안되는게, 수도권에서 속초를 비롯한 동해안으로 가려면 인제 경유시에 원통까지 2곳 모두 경유 할 수 있는데 인제는 왜 뺀걸까?? 배차가 엄청 많아서 분리했다면 모를까, 그것도 아닌데.. 이유는 모르겠다.



평창올림픽도 이정도면 성공적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잘 마무리 되었다. 인제는 크게 상관없는 지역이지만 강원도가 전체적으로 약간 소외?차별? 물론 호서지방도 그렇겠지만 상대적으로 아주 미세하게 그런 것이 있었다. 다행히 이번에 강원도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한국에서 광물과 관광자원 모두 다 가지고 있는 곳이기에 잘 관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인제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앞서 말하였다시피 원통이 인제보단 노선과 배차가 좀 더 많은 편이다. 성남의 경우 원통에만 있고, 외에 수원이나 고양, 안산, 동서울 등 배차가 더 많다. 진짜 이유가 뭐지? 거기가 사람이 더 많나? 근데 생각해보니깐 전방지역이잖아. 군부대가 있으니 거리가 더 가까운 원통에 배차가 더 많은게 어쩌면 당연한 것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막 들었다.


추가얘기) 비공개댓글로 "원래 인제터미널은 시내만 정차하고 시외를 타기위핸 원통으로 가야 했었는데 인제에도 시외가 들어왔다"고 말해주셨다.






인제군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