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강원권

삼척시외버스터미널/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18년 01월 13일)

by 연짱。 2018. 1. 29.






삼척시






오늘은 강원도 삼척시의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와 고속버스터미널의 시간표를 준비했다. 고속시간표를 따로 글에 포함시키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많아서 시외버스시간표와 함께 한장의 컷에 준비했다.



삼척에는 우리나라에서 알아주는 시멘트 회사인 삼표시멘트 공장이 있는 곳이다. 나주 근방에서 그나마 

큰 곳이 장성에 있는 고려시멘트정도? 뭐 내가 시멘트는 모르지만 검색해보니 국내 1위는 쌍용이고 그 다음이 동양삼표라고 한다.



어쨌든 삼척은 동해안에 위치하여 있는데 다음 주제가 될 동해와 붙어있는 곳이다. 묵호에서 동해, 그리고 삼척까지 하나의 벨트처럼 보인다. 해안 관광지로서 그 수입도 괜찮을 것 같다. 그래서 삼척시청 홈페이지를 들어가봤는데...홈페이지가 좌측정렬에 1024에 고정되어 있었다. 이미 많은 지자체들은 다 현대화가 되었는데 아직 삼척은 2000년대 초반의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삼척이 원래 강원도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한 곳이었는데 여기저기 떼주고 나니 지금의 모습으로 변했다고 한다. 





삼척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먼저 시외버스를 살펴보자면 수도권으로는 동서울, 성남, 고양, 김포공항, 인천공항, 하남이 있다.


강원권으로는 태백, 춘천, 속초, 원주, 강릉, 장평, 동해, 하장 등이 있다.


충청권으로 대전복합이 있으며 남행이라고 해서 경상권 방면인 대구, 부산, 울진, 포항, 대구, 울산 등이 있다. 완행가 무정차가 있으니 잘 확인하길 바란다.




이어 고속버스터미널의 시간표를 살펴보겠다. 고속터미널은 시외터미널 바로 옆에 동부고속이 운영하고 있다.


동서울과 서울경부 두 노선만 운행하는데 주중(월-목)과 주말(금-일) 배차시간표가 다르다.






삼척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