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강원권

태백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18년 01월 29일)

by 연짱。 2018. 2. 5.




태백시





석탄의 도시 태백은 고속라인이 없다. 그래서 따로 고속터미널도 없으며 모든 차량들이 시외로 운행되고 있다.


태백은 석탄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 자원 중 우리나라가 거의 유일하게 자급할 수 있는 자원이다. 지금도 시골뿐만 아니라 도시의 빈민가에서는 석탄을 사용하고 있다. 드라마 1988에서도 나왔다시피 전국이 석탄을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기름에서 가스로 빠르게 바뀌었다. 그러다보니 국내 매장량이 좀 더 늘어나지 않았을까싶다. 전남에도 화순지역이 대표적인 석탄가인데, 어릴 때부터 구례를 갈 때마다 그 모습을 생각하면 많이 쇠퇴했었다. 아마 태백도 그러지 않을까싶다.



지도를 볼 때 주로 나주 지역을 보다보니 색깔이 연한색이었는데, 태백같이 고지역은 진한색이라 네이버측에서 디자인을 변경했나?싶었다. 그래서 그런지 이쪽은 또한 고랭지배추도 크게 하는 것 같다. 이상하게 삼척도 그렇지만 고착화가 되어서 그런지 지역명이랑 그쪽에서 나오는 자원이랑 되게 매치가 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강릉=석탄? 안어울리듯이...






태백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지난 1월 11일부터 다음유입이 현저하게 낮아졌다. 아무래도 계속해서 동일지역명이 들어가서 그런 것 같다. 그러므로 앞으로 버스시간표 및 올림픽 기간이 끝난 후에 새 카테고리인 철도시간표 작성할 때에는 특별한 사항이 없다면 지역명을 언급하지 않겠다.


태백의 경우 동서울행이 고한만 정차하고 다이렉트로 가는 경우가 있으며 완행의 경우 3시간이 넘는 차량으로 움직이므로 시간대를 잘 확인하고 탑승하길 바란다.






태백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