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전라권

영광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요금표 (2017년 4월 24일 작성)

by 연짱。 2017. 4. 24.





 


어릴 때 방학이던가?그때 원전을 한번 가보고는 그 이후로는 쭉 가볼 일이 없었다. 그리고 워낙 어릴 때의 일이라.. 기억도 잘 안난다. 돔 외벽이랑 다리인가 아무튼 어디를 걸어다닌 기억은 있는데 그 외에는 전혀..



그러다가 군대 있을 때 영광에 꽤 오랜 기간 있었다. 전체 군생활 중에 1/3 이나 3/5 정도?? 확실하게 그 때인지는 기억은 안나지만 북의 연평도 포격도발로 인해 군 전체적으로 감시체계가 상향조정 되어서 교대파견으로 갔었다. 아무튼 그런 일로 한 13-14년?만에 영광을 가봤었다.









오래 있다보니깐 영광읍내에도 몇번 나갔었다. 소속은 거기가 아닌데도 본대대로 가기엔 차편이 없어서 그쪽 대대에서 출발을 하거나 도착하기도 했었다. 터미널 인근에 보면 생각보다 상가들이 많았었다. 그것도 넓게. 영산포를 제외하고 나주시내와 비교하면 나주가 좀 더 작을 것이다. 그래서 좀 놀랬었다. 


물론 그 당시 인구 10만 밑이었지만 그래도 시이기 때문에 영광쯤이야 했는데... 근데 여기서 웃긴건 응답하라 1994에도 나왔다시피 시골사람들은 자기 지역 인구수는 외우고 있고 꼭 인급 지역들이랑 시내 또는 읍내를 비교하곤 그런다...ㅋㅋㅋ



아무튼 영광종합버스터미널의 시간표와 요금표를 소개한다. 


영광은 서해안에 위치했기 때문에 목포라인으로 인하여 경유차량들이 많다. 원전때문에라고는 생각하진 않는다. 거긴 사원아파트도 따로 있고 자가차량들이 다 있을테니... 큰 원인은 목포 때문일 것이다. 


고속 라인으로는 서울행 하나 뿐이다. 근데 서울행이 생각보다 많다. 이유는 솔직히 모르겠다. 중간정차지라면 모를까 그것도 아니고 단독노선이다... 백수해안도로나 법성포를 가기 위해?는 당연히 아니고








시간표 다운로드!!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5369D3A58FD635A11



그외 경기권은 동서울 포함하여 성남, 고양(백석), 안산, 안양역, 인천, 부천(소풍), 인천공항이 있다.


전북권은 전주, 고창, 정읍, 군산, 대야가 있으며


전남권은 광주, 목포, 원흥, 해룡, 법성, 홍농 등이 있다. 그 외 경유지는 아래 이미지 요금표에 나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