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전라권

영암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2017년 3월 1일 기준)

by 연짱。 2017. 3. 3.




나주랑 가깝다. 나주에서 무안쪽을 제외한 하행선은 모두 영암을 지나간다. 거리도 가깝운 편에 속해 3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다.


영암은 몇번 가보지 않했다. 실질적으로 땅을 밟고 움직여본 것은 한 4-5번정도? 뭐 영암에 갈일도 없고 하다보니.. 한번은 월출산을 올라가기 위해 갔었는데 하산후에 버스를 탔는데 혹시나 땀냄새때문에 피해가 가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최대한 냄새가 나지 않기 위하여 옷을 꽁꽁 싸메고 있었던...겨울에











영암이 한국인이 5만 7천여명인데 외국인이 5천명 가량 된다. 포함하면 6만 2천여명정도?. 도내에 가장 많은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다.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아마 삼호쪽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다. 그곳 거주 국내인만 2만명이 넘으니 외국인도 많겠지.


영암은 고등학교때부터 알게된 친구가 있어서 머리상으로는 친숙한 곳이지만 실제로 왕래는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가깝고도 먼 곳이 되어버렸다. 그나마 최근이 어쩌다가 작년 10월에 친구만나러 간 일이었다.


영암은 나주와 크게 다를게 없다. 중간 경유지 이기 때문에 따로 뭐가 없고 앞서 말했던 무안행을 제외한 나주와 노선이 똑같다.



고속으로는 서울행만 있고 나머지 수도권 시외 노선은 성남, 인천, 부천, 그리고 서울남부가 있다.

이외 도내 시외노선으로 장흥, 월산, 강진, 마량, 고금, 약산, 당목, 해남, 완도, 땅끝, 진도행이 있다.


내가 영암에서 목포를 가보지를 않아서 모르겠지만, 시외노선으로 아마 영암군내버스로 목포간 운행을 하는 것 같다.


이 표를 작성하면서 나주시간표와 비교를 해봤는데 곧 나주터미널도 갱신해야 될 것 같다. 버스타고랑 안맞다.


그나저나..빨리 어플을 만들어서 시간표만 따로 볼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언제 만들지?


시간표 다운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678B53458B93CB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