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전라권

장성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그리고 요금표

by 연짱。 2017. 4. 17.





각 지역마다 버스터미널 명칭이 다르다. 어느 곳은 공용버스터미널이라고 불리며 또 어떤 곳은 종합버스터미널, 여객자동차 내지 여객터미널로 불린다. 왜 이렇게 명칭이 다를까? 


다른 지자체는 모르겠지만 전남도의 경우는 홈페이지에 각 지역의 버스터미널 운영에 대한 자료가 있는데 공식명칭이 있다. 우리가 쉽게 시외터미널이라고 말하며 특히 위키백과에도 그렇게 되어 있지만 도청자료와는 다르다. 그래서 언제 한번 내가 위키에서 딴지를 걸어본적이 있는데 그냥 며칠하다가 귀찮아서 관뒀던 기억이...










하지만 통상적으로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이렇게 부른다. 도시의 경우는 고속과 시외가 분리되어 있거나 광주 유스퀘어같은 컴플렉스관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시골은 그냥 고속과 시외 구분이 없으며 대체로 농어촌버스와 같이 운영하는게 많다. 나주도 마찬가지다. 물론 나주역 앞에 터미널 부지가 있긴 하지만 원도신 상가들의 반대로 아직도 진전이 없다는..



여기까지 하고!! 내가 장성은 백양사를 제외하고는 한번도 땅을 밟아본 적이 없다. 아..상무대있구나...군복무 중에 상무대내에 볼일이 있어서 1번인가 2번 가보긴 했는데 이것도 유효한건가?


장성은 나주와 마찬가지로 광주의 위성도시(?)역할을 하는 곳이다. 그만큼 중요한 곳이다. 서울을 비롯한 전남 위 지방에서 내려오는 차량들은 광주tg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지금이야 못재터널이 있어서 그러지 선형개량전에 장성에서 광주로 고개를 넘어올때 느낌이 뭔가 이상했다. 저멀리 갑자기 아파트들이 보이기 시작하고...



시간표 다운!!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304B73858F42E6A0C








장성은 광주발 차량들이 경유하는 곳이라 자체출발은 서울행빼고는 없다. 타지역은 고창, 정읍뿐이다. 


방면으로는 서울, 광주, 약수리, 백양사, 사거리, 정읍, 신흥, 월산, 고창, 사창, 대산, 삼서, 상무아파트, 상무대, 덕산, 생촌, 성송, 학천, 청송, 덕림, 무장, 해리이다.


아무래도 나주처럼 경유지이기 때문에 아래 시간에 꼭 정시출발한다고는.. 역시나 장성 광주간, 광주 장성간 버스가 제일 많이 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