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전라권

곡성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22년 3월 최근)

by 연짱。 2022. 3. 9.

 

 

오늘은 곡성시외버스터미널의 시간표를 살펴보겠다.

 

개인적으로 전남에서 가장 잘 생각이 나지 않는 곳이 곡성인 것 같다. 아니 다시 말해 특색이 없는 곳? 생각해보면 다른 지자체들은 지역색이 각각있다. 혹시나 나만의 착각인가 싶어서 네이버 지도를 켜고 각 지역지역을 살펴봤다. 영암도 크게 색깔이 없긴한데 곡성이 더 크다. 기차마을정도? 아, 섬진강 둘레길이 있긴 하네.

 

 

곡성은 일단 전남 동부권 경유지역이다. 여수 순천행 버스가 없어졌지만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있었다. 예전에 내가 작성한 곡성편에 있었듯이. 물론 차편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내가 예전 곡성터미널 시간표를 작성을 하고 간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전에 구례를 갈일이 있을 때 버스를 타고 갔다. 초등학교 저학년 이후로 타본 구례행 버스였는데 그 기억들이 없어서 그런가 곡성은 마치 처음 가본 것 같았다. 다행히 운이 좋게 기차마을에서 출발하는 관광트레인을 보기도 했다. 이후 섬진강을 따라가는데 오.. 예전과 다른 느낌이었던 것같다. 커서 보는 경치와 어릴 때 보는 그저 창가뷰가 느낌이 달랐다.

 

 

 

 

현재 곡성시외버스터미널의 차편이 많이 빠졌다. 앞서 말한 것처럼 18년 후반기이후부터 여수 순천행은 폐지되었고, 코로나로 인해 구례, 광주행을 중점으로 결해이 많이 생겼다. 이전 작성글이 17년도 5월 인데 이때에 한 절반가까이? 그래서 그런가 시간표가 텅텅 비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