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예배 에티켓 재공유!!

by 연짱。 2019. 1. 11.




기존에 작성했었던 아니, 전에 만들었었던 예배 에티켓을 리뉴얼했다. 이유는 이렇다.


1. 사용한 아이콘의 출처를 표시 해야 하는데 한 작가의 아이콘이 아닌 몇명의 작품들을 이용하여 출처표시를 하는데에 불편함이 있다.


2. 각 영상의 플레이시간이 상이하여 시리즈의 통일성을 저해시켰다.


3. 섹터별 플레이시간과 그 안에서 나타나는 애니메이션 등의 시간 부조화가 있었다.




예배 에티켓





이 3가지 이유 때문에 기존 것을 한동안 비공개를 시켰다가 최근에 다시 재작업하면서 삭제시킨 후 리업로드를 하였다. 새로 바뀐 예배 에티켓은 PC상에서는 42초로 나오는데 유튜브 상에서는 43초로 나온다. 아무튼 42-43초 내의 플레이 시간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한 작가의 아이콘을 사용하다보니 일부 바뀐 것들이 있다.


아울러 유튜브나 또는 내가 직접 사이트나 업로드 할 때에는 설명란이나 따로 주석 등 출처를 표시할 수 있어 저작권을 지킬 수 있지만, 이 영상을 실제 각 교회나 예배에서 사용할 때에는 확인을 할 수가 없으니 동영상 앞 부분 하단에 출처를 밝혔다. 물론 유튜브로 플레이를 하시면 큰 상관은 없겠지만 만약 다운 받으신 후에는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했기에. 근데 만약 사용을 하신다면 소형교회에서 사용하시지 않을까 생각되기에, 게다가 글로벌 사이트이지만 해외 기반이기에 크게는...








일단 현재는 4:3버전만 올린 상태이다. 수일 내에 16:9 와이드도 준비하여 유튜브에 올리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