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경상권

청송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by 연짱。 2018. 8. 2.

청송군




이름만 들으면 깨끗하고 맑은 느낌의 지역이다. 실제로 시에서도 그런 자연의 느낌을 표방하고 있다. 나도 앰블럼이나 로고 같은 것을 내 블로그 뿐만 아니라 상업용으로도 제작을 해봤는데 브랜드슬로건이 진짜 예쁘다. 국내에 많은 지자체에 여러 BI가 있는데 아직까지 이곳만큼 예쁜 곳을 보지 못했다. 



이 곳의 인구가 2만 6천 정도 된다. 구례보다 살짝 많지만 전국기준으로는 거의 최하위수준이다. 태백산맥의 한중간에 있어 역시나 경북 어느지역답게 산지가 많다. 주로 예전에 작성했던 시간표를 보면 현동, 진보, 안덕쪽으로가 차량이 많았다. 인구자료를 보면 청송읍 다음이 진보면으로 그나마 평지가 많은 진보에 많이 거주하는 것 같다.



청송에는 주왕산이 있다. 또한 여러 계곡과 휴양림이 있어 자연림을 즐기기 위한 곳이 많다. 내가 사는 나주는 주로 평야지대고 한쪽에만 산지가 있어서 불편함을 잘 모른다. 어쩌다가 그쪽을 가게 되거나 또는 구례 외가를 갈때 국도를 이용하다보면 길이 구불거리고 속도가 안나니깐 간접적으로 산지에 사시는 분들의 고통을 경험하는 일이 있다. 근데 경북이나 강원도에 사시는 분들은 정말 어떠하실까? 위성사진으로 보니깐 현동에서 읍내로 넘어오기 위해 산을 하나 건너는데 로드뷰로 보니깐 한편으로는 드라이브가 가보고 싶으면서도 불편하시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청송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처음에 청송시간표를 조사하는데 일반적인 양이라 별 생각이 없었는데 편집하는데 보니깐 시내버스시간표까지 포함을 했었던 것이다. 실제로는 위뿐이다. 단 동서울, 동대구, 부산 3개 노선이다. 너무 짧아 이 외에 진보나 현동 등 면단위 시간표도 포함하려 했으나, 귀찮병이 걸려서 청송만 소개한다.



여태 작업했던 것 중에 가장 배차가 적은 곳이다. 읍내가 한쪽에 있어 면단위 주민들은 인근 시군지역으로 가시는 건가? 그래도 완전 멀지는 않고 이럴 것을 대비해 면소재지에 시설이나 물품들이 준비되어 있지 않을까?




청송군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