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좋아하는음악트랙/국내

한희정 - 끈 (Acoustic Ver.)

by 연짱。 2016. 12. 29.




요즘에 참 들을만한 노래가 없다. 매일 나오는 인디, 포크, 알앤비어반, 재즈, 팝 위주로만 찾아서 듣고 있는데 별다른 흥미를 돋아줄 곡들이 없다. 그래서 그런지 내 폰에 최근에 추가한 곡은 없다. 오늘 소개하는 이 곡이 발매한 날에 넣어던 곡들 이후로는 하나도 없다. 




발매가 12월 7일에 했으니. 한희정의 어쿠스틱 앨범인 NOTATE는 기존에 발매했던 곡들은 어쿠스틱 버전으로 바꿔 만든 곡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여러 곡들을 바꿨는데 원곡과 색다른 곡들도 있으며 비슷한 느낌을 가진 곡들도 있다. 이 곡은 원곡과 이질감이 없다고 해야 하나?






한희정끈@엠넷






물론 다른 곡들도 별 차이는 없지만, 이 곡은 원래 처음부터가 기타사운드가 주를 이루었기 때문일 것이다.


이번 앨범의 가장 큰 특징은 기타연주소리이다. 그냥 스피커를 통해 들으면 그렇게 차이가 없지만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 들으면 생생한 라이브 연주소리를 들을 수 있다. 나도 이 앨범의 몇곡을 폰에 담아서 자기 전에 들을 때 마다 기타연주소리가 가장 먼저 생각이 든다. 특히 한희정의 목소리는 워낙에 유명하니깐 곡들과 조화가 잘 되는 것 같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홍대요정(?)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대부분 기타를 만질 줄 안다. 요조, 한희정, 타루는 물론이고 홍대에서 사는 인디뮤지션들은 건반보단 기타에 더 치중하고 있는 듯하다.




사실 이 곡을 처음 이번에 들었다. 아니면 기억이 없는건지..동앨범의 다른 곡은 들어본 것 같은데 이 곡을 안들어 봤을리가 없을 것 같고..그래서 나는 이전에 발매했던 어두운 곡들 중 하나 인줄 알고 분위기가 완전 색다르네 했었는데 알고보니 예전에 발매했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