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전라권

나주터미널(혁신도시) 시외버스 시간표/운임표

by 연짱。 2016. 9. 19.




오늘의 마지막 포스팅인 나주터미널, 영산포터미널, 나주혁신도시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시간표에 알아보도록 하겠다. 나주에는 총 2곳의 터미널이 있다. 이전에 나주-광주간 포스팅때에는 영산포터미널의 경우 광주행 시간표가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추가작성을 하지 못했다. 물론 영산포터미널에만 가기만 하면 찍으면 되는 거라 금방할 수 있지만 요새 나갈일이 없어서...


이번 작성은 주로 하행을 중심으로 할텐데 다행히 나주에서 영산포구간에는 무안행 차량을 제외하고는 다 가기 때문에 시간차이만 줄여주면 되는 것이다.


또한 나주혁신도시에도 운행하는 차량들이 있는데 이게 작성한지 몇 개월만에 다시 재작업하는 것인지라 지금도 유효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나주터미널,영산포터미널,나주혁신도시 시간표.zip

 





음 9월 1일 기준이라지만 6월에 작성했던 것이라 진짜 기준이 될지는 모르겠다.. 아직까지는 유효한 것 같은데... 특히 전번엔 언급안한 것 같은데 강진행 19:40분 차량은 성남-강진간 노선으로 영암과 나주를 들리는 차량이다. 그래서 그 차량도 탈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뭐 15분 후에 있으니









다행히 그 때에 심야할증까지 다 작성되었다. 그때는 왜 차량도 준비가 안 되어 있는데 요금엔 붙어있을까 했는데 지금은 다 준비가 되어 있어서 운행한다. 10%할증이 붙는다. 구간은 광주~해남, 광주~강진, 광주~목포구간이다. 







영산포터미널은 앞서서 말한 것처럼 무안행 차량을 제외하고는 모두 들른다. 서울 센트럴시티 고속버스는 나주와 20분차이가 걸리는데 이유는 나주에서 영산포로 올때는 강변도로로 오다보니 더 빠르기 때문에 그런 것! 게다가 나주에서 한번 더 정차를 하고 가야되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을 잡은 것 같다.


그리고 나주에서 강진행 19:40분 차량은 영산포에는 정차하지 않는 다는 점!!








아직까지는 나주혁신도시에 차량이 얼마없다. 전북혁신도시의 경우는 되게 많던데...이게 나주의 문제이다. 광주랑 가깝다는 점에서 단독노선이 얼마없다는 것이다. 충북의 경우는 더더욱 많다. 내가 생각했을 때에는 전북의 경우 대한고속, 전북고속, 전주고속 등 여러 지역에 연고를 둔 운수업체가 많다보니 전북 각지역으로 버스들이 잘 연결되어 있는데 전라도의 경우 전국구인 금호고속이 지역대표업체라 광주에 몰빵시켜버렸다는 점이... 광우고속, 광신고속은 미비하고...그래서 전남의 경우는 지역연고 운수업체가 필요하는데... 타지역들을 보면 얼마나 잘 되어 있는가... 애휴... 아니면 전남도가 타 업체를 꺼리는걸까?



글을 작성하면서 느낀건데 진짜 금호고속은 반성해야 한다. 이참에 차라리 광신이 노선뚫어서 좀더 운행노선을 가져갔으면 좋겠다. 근데 이게 지역적 위치 때문인걸까? 전북은 보다 수도권과 가깝다 보니 왕래가 많아서 그런걸까?...어쩌면 전남도의 문제일수도... 저번에 혁신도시 단독노선 늘려달라고 도청민원을 넣으니깐 999번 개통되었다고 그거 많이 이용하라는 헛소리만 지껄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