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시외버스시간표/전라권

전남 완도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by 연짱。 2017. 5. 27.






완도는 예전에 어릴 때 청산도를 갈 때 빼고는 한번도 안가봤다. 초등학교 6학년 때인지라 청산도 일부만 기억나고 완도는 기억이 없다. 완도하면 예전엔 그저 섬처럼 느껴졌는데 그때도 연륙도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요즘엔 왠만한 육지와 가까운 섬들은 다리가 놓여져 있어 섬같지가 않다.




진도와 완도가 전남에서 대표적인 섬 지자체인데 진도보단 완도가 뭔가 더 깨끗한 느낌이 든다. 느낌만 그런건지 실제로도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다도해에 위치해있고 왠지 서해보다는 남해가 더 수질이 깨끗한 느낌이 든다. 











사실 나는 여기도 터미널이라는게 있을지는 잘 몰랐다. 아니 있긴 있겠지만 크지 않는 규모? 여태 시간표를 작성하면서 부산에서도 오길래 의아했지만 그래도 경유지가 아닌 종점이고 큰 지자체가 아니라 크진 않을거라고 생각했지만 건물을 보니 그래도 규모가 있었다. 



완도도 완도지만 진도나 신안의 경우 터미널이나 군내버스를 어떻게 운행하는지 궁금했다. 신안은 아예 섬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운행이 힘들지 않겠나 싶었지만 그래도 군내버스는 운영하고 있었다. 


시간표 다운!!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54B4D3D5928DBB902








수도권으로 서울행 고속버스가 있다.


경남권으로는 부산이 있으며


전남권으로는 광주, 강진, 목포, 나주, 영암, 영산포, 해남, 남악, 순천, 여수, 광양, 장흥, 보성 등이 있다.












반응형